‘여름철 전력대란’ 우려에 회의 소집…“홍보활동 본격화”

▲ 울산시 울주군 서생면 신고리 3·4호기 옆에 5·6호기 건설 현장의 타워크레인이 보이고 있다.

정부와 여당은 31일 오전 10시 국회에서 탈원전 정책과 관련한 긴급 당정회의를 열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작년에 우리 당이 앞장서 서민의 전기료 부담을 더는 제도 개선을 이뤘지만, 야권에서 다시 여름철 전력 대란, 전기료 폭탄 같은 근거 없는 말들이 나와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신고리 원전 5·6호기 영구 중단에 대한 공론화위원회 활동과 별개로 탈원전 정책을 지지하는 당의 입장을 분명히 하고 정책 활동과 홍보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민주당에서는 김태년 정책위의장과 홍익표 수석부의장, 이개호 제4정조위원장,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김병선 수석전문위원 등이 정부에서는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관계자들이 각각 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당정은 이번 회의에서 일부 언론 매체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전파되고 있는 원자력 기술 전문가들의 탈원전 반대 입장과 관련해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논의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민주당 차원에서 지방을 순회하며 기술적 측면뿐 아니라 국민 안전과 환경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관점에서 탈원전의 가치를 알리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정책위 관계자는 “그간 원내대책회의 등 공식 경로를 통해 탈원전 정책을 지지하는 발언을 수차례 했지만, 국민께 잘 전달되지 못했다”며 “더 적극적으로 정책을 알리고 설득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