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로데오거리인 중앙로에 의정부 지역 최초 테라스형 도시형생활주택과 복층형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한원건설그룹이 시공을 맡은 한원힐트리움-더테라스는 현재 홍보관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단지의 규모는 지하 4층~지상 25층이라 중앙로 최대규모로 공급예정이다. 지상1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구성되며 이를 포함해 오피스텔 7개 타입 69실, 도시형생활주택 16개 타입 288세대 총 357세대가 마련된다.

최근 1~2인 가구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13㎡~24㎡의 초소형 위주로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내부는 원룸형과 1.5룸형 2Bay스타일 등 총 23개의 다양한 타입을 구성해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장점으로 작용된다.

단지가 자리하는 의정부 일대는 여러 개발호재가 이어지는 지역이다. 수도권의 숨은 블루칩으로 불리며 개발에 따른 수혜효과를 한원힐트리움-더테라스가 톡톡히 누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의정부역과 의정부중앙역이라는 더블역세권이 대표적이다.

의정부 중앙로 로데오거리는 의정부 내 핫플레이스로 이미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입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근에는 차 없는 거리인 가로수 공원이 조성돼 있고, 신세계백화점과 전통시장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풍성하게 갖춰져 있다. 이에 임대수요가 확보된 수퍼블록이라 평가 받기도 한다.

이런 입지에 들어선 단지는 최고 25층인 ‘지역 내 최고층’ 오피스텔로 설계돼 최고층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중앙로 오피스텔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단지는 수요자들의 니즈를 부합하기 위해 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 별로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오피스텔의 경우 4.2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ㄴ’자 모양의 테트리스형 평면설계로 발코니 확장 서비스 면적을 제공한다. 사면에 고층건물이 없는 단지로써 사면개방 조망권을 확보한 실속 설계가 돋보인다.

도시형생활주택은 천정고가 일반 아파트 대비 35cm 높은 2.65m로 설계돼 시원한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의정부 최초 테라스라는 특화설계를 도입한 것이 강점이며, 내부는 2Bay구조 설계 및 1.5룸 공간분리형 원룸 특화로 활용도 높인 구조를 갖췄다.

부동산전문가들에 의하면,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은 실사용 면적이 상당히 중요하다. 실사용면적이란, 전용면적+서비스면적(발코니확정면적, 다락면적 등)을 말하며 실사용 면적에 따라 임대가 및 공실률이 좌우될 수 있다.

이런 면에서 한원힐트리움-더테라스는 지역 내 실사용면적 기준 최저분양가라는 가격경쟁력을 내세우고 있다.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으로 투자자들의 부담을 덜어 분양이 진행될 예정이고, 투자수요 및 실거주 수요의 진입장벽을 낮춰 호평 받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풍부한 임대수요로 높은 회전율은 물론 공실률 제로에 도전할 수 있는 점이 큰 메리트이고 의정부 중앙로 ‘최초’의 테라스형 도시형생활주택이자 지역 내 ‘최고’층이라는 프리미엄으로 실수요와 투자자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고 있다”며 “입지적 장점, 교통망, 특화설계, 풍부한 배후수요의 조건을 동시에 품고 있는 슈퍼블록 상품으로 한원힐트리움 더테라스의 가치가 빛을 발하며 문의전화가 쇄도해 조기마감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송산교차로 인근 마련됐다. 실투자금 3000만원대, 중도금 60%무이자 혜택을 선보인다. 모델하우스는 상담 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예약방문 시 사은품을 증정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