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춘천서 개막

 

지난달 US여자오픈 골프대회에서 아마추어 신분으로 준우승한 최혜진(18·학산여고·사진)의 프로 데뷔전이 8월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한화 클래식으로 사실상 확정됐다.

KLPGA 투어 류양성 전략마케팅 팀장은 1일 오전 서울 중구 한 호텔에서 열린 한화 클래식 2017 대회 설명회에서 “별도의 규정 변경 없이 최혜진 선수가 추천이나 초청 선수 자격으로 한화 클래식에 나올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아마추어 신분인 최혜진은 8월31일 강원도 춘천 제이드 팰리스 골프클럽에서 개막하는 이 대회를 프로 데뷔전으로 점찍고 있었다.

다만 1999년 8월23일생인 최혜진이 프로 전향을 하려면 만18세가 지난 23일 이후여야 한다는 규정이 문제가 됐다.

한화 클래식 출전 신청 기한은 이미 지난달 21일로 마감됐고 이제 남은 것은 14일까지 확정해야 하는 추천 또는 초청 선수 자격밖에 없다.

하지만 추천 선수나 초청 선수가 정해지는 14일까지는 최혜진이 아마추어 신분이기 때문에 최혜진이 한화 클래식에 프로 신분으로 출전할 수 있느냐가 논란이었다.

이에 대해 류양성 팀장은 “대회 2주 전 월요일까지 아마추어 신분이라 하더라도 ‘언제 프로로 전향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면 대회에는 프로 자격으로 나올 수 있다”며 “이에 따라 최혜진은 한화 클래식에 프로 자격으로 나와 상금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