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시의회 박학천 환경복지위원장은 3일 시의사당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시청소년참여위원 간담회를 가졌다. 이창균기자 photo@ksilbo.co.kr
박학천 울산시의회 환경복지위원장은 하절기 일일당직근무일인 3일 의사당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시 및 구·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과 울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울산의 청소년정책 및 청소년의 정책결정 참여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울산시 예산 중 청소년 관련 예산이 차지하는 비율과 예산집행 분야 △청소년참여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홍보방안 △청소년들의 정책결정과정 참여 방법 △의회의 역할 및 조례제정 절차 △의회와 소통하는 방법 △학생친화도시 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하림 북구 청소년참여위원장은 울산지역 청소년 시설 분포가 일부지역에 편중돼 있는 점을 지적했다.

또 위원들은 울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제정과 학교 내 민주시민교육 실시 등을 건의했다.

박학천 의원은 “울산시는 건립중인 시설을 포함할 경우 청소년 인구수 대비 청소년 시설 수가 적다고는 할 수 없으나, 리모델링 등 시설개선과 효율적 운영방안 모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