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한산대첩축제

소중한 여름 휴가가 하루하루 지나가고 있는 가운데 주말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주제로 펼쳐지는 여름축제가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이번 주말에는 통영에서 이순신 장군을 만나고,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록페스티벌을 즐긴 다음 전주의 명물맥주를 마시면서 여름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보자.

영화같은 한산대첩 재현 펼쳐져

◇통영한산대첩축제

이순신 장군의 구국정신을 기리는 ‘통영한산대첩축제’가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경남 통영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산대첩축제는 세계 4대 해전 중 가장 위대한 해전이었던 한산대첩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1962년 5월부터 시작돼 매년 한산면 일대에서 열리고 있다.

축제에서는 한산대첩의 역사적인 현장을 재현한다. 조선시대 통제사가 경상·전라·충청의 삼도 수군을 통영 앞바다에 총 집결시켜 군사를 점검하는 군점 행사와 삼도수군통제사 이순신 장군 행렬, 한산대첩 재현 등 한 편의 영화를 방불케 하는 장관이 펼쳐진다.

또한 다양한 여름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한려수도 바다축제행사가 함께 열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 부산국제록페스티벌

한국 최장수 록페스티벌 진수

◇부산국제록페스티벌

아시아 대표 록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한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부산 사상구 삼락생태공원에서 열린다.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은 2000년 첫 개최된 이래 올해 제18회를 맞는 국내 최장수 록페스티벌로 매년 부산에서 펼쳐지고 있다.

페스티벌에는 부산을 비롯한 전국의 인디밴드들과 국내외 최정상 밴드들이 참여해 국내 최고 수준의 라인업을 자랑한다.

특히 올해 ‘음악, 사람, 자연. 삼락(三樂)’을 주제로 열리는 페스티벌에는 국내 록의 전설 밴드 스트레인저의 원년 보컬 이시영과 기타리스트 임덕규가 출연해 팬들과 추억을 소환한다.

▲ 가맥축제

당일 생산 가게맥주 향미 즐기기

◇가맥축제

특별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가맥축제’는 10일부터 12일까지 전북 전주시 전주종합경기장 주차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가맥축제는 오늘 만든 맥주를 오늘 마실수 있는 전국 유일의 축제를 표방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축제는 ‘가맥’(가게 맥주의 줄임말)이라는 전주만의 독자적인 콘텐츠와 청년 연계 프로그램, 사회적경제 관련 사업 등을 병행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축제에서는 당일 생산한 맥주를 가맥연못에서 시원하게 마시면서 전주 유명 가맥집 20개 점포의 맛깔스러운 안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 가맥콘서트, 클럽파티, 맥주 캔 쌓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려 방문객들에게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 무안연꽃축제

연가래떡 나눔 등 즐길거리 풍부

◇무안연꽃축제

초록을 뽐내는 ‘무안연꽃축제’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전남 무안군 회산백련지 일원에서 열린다.

무안연꽃축제는 남도의 대표적인 여름축제로 단일 연꽃축제로는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지난 1997년부터 시작돼 매년 여름 회산백련지 33만㎡(10만평) 부지를 초록빛 연잎이 가득 채우고 하얀 꽃망울을 틔운다.

개막식인 12일에는 연자방LED 소망등 달기, 100m 연 가래떡 나눔 잔치, 연팥빙수·연가래떡 나눔잔치가 열린다.

또 축제기간 동안 신비의 연꽃길 보트탐사, 물놀이장, 풍등날리기, 수상유리온실 닥터피쉬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토마토 풀장서 금반지 찾기 행사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가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 횡성군 둔내종합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토마토축제는 휴가철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축제다.

축제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토마토 풀장에서 금반지와 횡성한우 송아지 한마리를 찾는 경품 이벤트가 열리며, 횡성군 일대 농가들이 직접 생산한 최고의 웰빙 음식인 둔내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날짜별로 토마토 높이 쌓기, 토마토막걸리 빨리 마시기, 토마토 요리경연대회, 향토음식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