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조 활동가, 환노위원장 등 고용노동 전문성…현안에 깊은 이해”
문재인 정부 들어 국무위원 후보자 중 최단시간에 인사청문 종료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11일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여야 합의로 채택했다.

환노위는 이날 김 후보자를 상대로 청문회를 한 후 전체회의를 열어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 안건을 곧바로 가결했다.

김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 들어 민주당이 배출한 5번째 현역의원 출신 장관 후보자다. 이날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가 채택되면서 ‘현역의원 낙마는 없다’는 불패신화는 이어졌다.

여야는 보고서 종합의견에서 “종합적으로 볼 때 후보자는 노동조합 활동가, 환경노동위원회 위원과 위원장 등 다양한 경력을 통해 고용노동분야에서 많은 전문성을 쌓았으며, 고용노동분야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갖추고 있어, 고용노동부 장관으로서 업무를 수행하는 데 적합하다는 의견이었다”고 설명했다.

환노위는 청문회에서 제기된 김 후보자 딸의 증여세 탈루 의혹과 관련해 이날 증여세 납부가 이뤄짐에 따라 보고서에 관련 내용을 수정해서 넣기로 했다.

환노위 바른정당 간사인 하태경 의원은 이와 관련 페이스북에 “김영주 노동부 장관 후보자의 증여세 탈루 논란 관련해 오늘 증여세 1천454만1천830원 납부를 확인했다”며 “뒤늦은 감이 있지만 김 후보자가 증여 사실을 솔직히 인정하고 사후에라도 증여세를 낸 것은 평가한다”고 밝혔다.

이날 청문회는 오전 10시 1분에 시작해 오후 6시에 끝났다. 새 정부 들어 이뤄진 국무위원 후보자 등에 대한 청문회 가운데 가장 짧은 시간에 종료됐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