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8.2대책 비규제지역 수요자가 쏠리는 반사이익을 누리는 모습이며, 서울과 인접한 경기도 수원지역이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실수요자 중심으로 시장을 재편하기 위한 8.2부동산 대책이 부동산 시장에 지각 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 8.2대책 비규제지역 수요자가 쏠리는 반사이익을 누리는 모습이며, 서울과 인접한 경기도 수원지역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그 동안 소외되었던 대형평형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으며, 선호도가 높은 넓고 쾌적한 실수요자 시장의 대형평형이 다시 인기를 끌면서 현재 특별할인 분양하고 있는 수원 ‘권선자이 이편한세상’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수원 ‘권선자이 이편한세상’ 아파트는 수원 권선 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하면서 조합분을 제외한 일반분양 물량이 총 601가구로 이 중 대형평수 일부물량(구 50평, 58평, 69평)이 미분양되어 전세로 돌린 것을 최근에 정리하면서 할인 분양 실시 중이다. 현재 즉시입주가 가능하며 최대 30% 선착순 할인 분양 중이다.

최근 들어 2세대 주거 분리형으로 부모와 자녀들간의 세대를 분리하지 않고 합가하는 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대형평형이 재조명을 받고 있으며, 높은 수준의 보안과 쾌적한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의 편의를 누릴 수 있어 중대형 아파트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수원“권선자이이편한세상”단지 주변으로 교통과 교육, 편의시설 등 주요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1번 국도가 단지 앞을 지나며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동수원IC도 가깝다. 국철 1호선 세류역이 가까운데다 신분당선 연장선 수원시청역이 인접해 있어 교통여건이 더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안에 혁신학교인 선행초등학교를 비롯해 초.중.고교 8곳이 밀집해 있고 학원가도 잘 발달돼 있다. 주변 편의시설 또한 잘 갖춰져 있다. 수원시청,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수원점, 올림픽공원, 수원중앙병원, 시외버스터미널, 수원시청역과 광교신도시가 가까이 있고 용인서울간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강남 접근성 또한 용이하다.

또한, 권선자이e편한세상은 최대 2m폭의 광폭 발코니를 설치할 수 있는 기존법규가 적용돼 발코니를 확장하면 주거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단지는 생태계류와 잔디광장 등 보행자 중심의 친환경공간으로 꾸몄다.

총 2407㎡ 규모의 주민 커뮤니티 시설에는 9타석 규모의 실내골프연습장과 사우나, 독서실과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선다. 이 시설은 주변보다 낮은 ‘썬큰(sunken)’ 지역에 배치돼 채광과 환기가 자연스럽게 이뤄지게 설계됐다. 4개 블록으로 구성된 주차장이 연결통로처럼 이어져 있어 어느 동에서나 커뮤니티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권선자이 이편한세상’은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입주아파트로 방문하면, 세대를 직접 볼 수 있으며, 현재 남은 잔여세대 로얄층 상담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로 상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