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미·정은채·임수정 등 출연
이야기 이어지는 옴니버스 형식
초저예산 영화…24일 관객 만나

▲ 오는 24일 개봉하는 영화 ‘더 테이블’ 포스터.

한국 영화계에 언제부턴가 여성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영화는 찾아보기 힘들어졌다.오는 24일 개봉하는 ‘더 테이블’은 이런 점에서 반가운 영화다. 상업적 기획 없이 만든 초저예산 영화지만 정유미, 정은채, 한예리, 임수정 등 소위 ‘잘 나가는’ 여성 배우 4명을 한꺼번에 볼 수 있다.

영화는 어느 하루, 한 카페, 한 테이블에 머물다 간 손님 네 쌍의 이야기가 이어지는 옴니버스 형식이다. 관객들은 카페 주인 혹은 옆자리 손님이 되어 각자 다른 삶을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엿듣게 된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유명 배우가 된 유진과 전 남자친구 창석의 이야기다. 아름다운 추억으로 기억됐던 사람과 시간이 흐른 뒤 재회했을 때 갖게 되는 실망감과 씁쓸함, 아쉬움 등을 담아낸다.

이어지는 이야기의 주인공은 하룻밤 사랑을 나눈 후 오랜만에 재회한 경진과 민호다. 두 사람은 상대방의 마음을 몰라서, 용기가 없어서 솔직하게 마음을 표현하지 못한 채 뱅글뱅글 돌기만 한다.

세 번째 에피소드 속 은희와 숙자는 전문적으로 결혼 사기를 치는 사람들이다. 가짜 모녀로 만난 두 사람은 서로의 설정을 주고받으며 일에 필요한 대화만을 이어가지만, 그 사이 상대방의 사연을 알게 되면서 뜻밖의 교감을 이룬다.

마지막 이야기의 주인공은 이미 헤어진 사이지만 서로에게 마음이 있는 혜경과 운철의 이야기다. 결혼이라는 선택을 앞둔 혜경과 전 연인 운철의 대화를 통해 이들이 인생의 갈림길에서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 작품은 지난해 ‘최악의 하루’에서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김종관 감독의 신작이다.

김 감독은 “이 영화에 나오는 이들은 약하고 상처받은 사람들”이라며 “오고 가는 두 사람만의 사적인 대화들 안에서 사람들의 이야기가 흘러가길 바랐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