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은 올해 4가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스카이셀플루4가’ 공급량을 지난해 대비 7% 늘렸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케미칼은 올해 535만 도즈(1회 접종량), 즉 535만 명 분량의 4가 독감백신을 시중에 공급한다.

4가 독감백신은 한 번의 접종만으로 A형 독감 바이러스 두 종류(H1N1, H3N2)와 B형 바이러스 두 종류(야마가타, 빅토리아) 등 4개 종류의 바이러스를 모두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이다.

SK케미칼은 스카이셀플루4가의 국가출하승인을 마치고 경북 안동 백신 공장 L하우스에서 출하에 들어갔다.

국가출하승인은 안전성과 유효성 심사를 거쳐 허가받은 제품이라도 시판 전 제조단위별로 다시 한 번 품질을 확인하는 제도다.

SK케미칼은 이달부터 전국 병·의원에 4가 독감백신을 유통한 뒤 내달부터 접종을 독려하는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경근 SK케미칼 백신마케팅본부장은 “홍콩, 대만, 미얀마 등 해외 곳곳에서 독감이 확산하고 있어 국내 백신 접종 수요도 늘어날 것”이라며 “보다 안전하고 폭넓은 예방 효과를 나타내는 4가 독감백신으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독감백신 접종은 주로 9월 말 이후 시작해 11월까지 완료하며, 매년 독감백신 소요량은 1700만∼1800만 명 분량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