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식씨 로비의혹을 수사중인 서울지검 특수3부(차동민 부장검사)는 9일 윤씨가 검찰에 구속되기 직전까지 박준영 국정홍보처장(전 청와대 공보수석비서관)을 수차례 만난 사실을 밝혀냈다.

 윤씨가 청와대 고위 인사를 만난 사실이 확인된 것은 처음이어서 큰 파장이 예상된다.

 검찰은 특히 박처장이 윤씨를 정부부처 3곳에 소개해 기술시연회를 열도록 하고 윤씨에게 다른 사람의 취직을 부탁했다는 첩보도 입수, 사실여부를 확인중이다.

 박처장은 2000년초 이후 청와대 공보수석으로 근무하면서 윤씨를 여러차례 만나 패스21에 관한 설명을 들었으며, 국정홍보처장으로 자리를 옮긴 이후인 작년 10월 윤씨가 검찰에 소환되기 직전에도 만나 함께 저녁식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검찰은 10일 소환 예정인 패스21 감사 김현규 전 의원을 상대로 윤씨가 박처장을 접촉한 경위 등을 조사한 뒤 박처장을 소환, 금품수수 여부 등을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경기도 분당 모 병원에 입원중인 박처장은 이날 오후 건강상 이유로 사의를 표명했으며, 김대중 대통령은 금명간 박처장을 경질할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10일 김전의원과 함께 패스21 지분을 보유한 모 경제지 등 언론사 간부 2명을 소환, 조사키로 했다.

 한편 검찰은 윤씨로부터 패스21 주식 200주를 액면가로 받은 것으로 드러난 정보통신부 노희도 국장을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혐의로 이날 구속수감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