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아리 바베큐로‘sbs수상하다 그식당 항아리로 고기굽는다’ 편을 통해 방영된 산골 비수구미는 이색 바비큐를 통해 인지도 높은 수지맛집이다.

항아리 바베큐로‘sbs수상하다 그식당 항아리로 고기굽는다’ 편을 통해 방영된 산골 비수구미는 이색 바비큐를 통해 인지도 높은 수지맛집이다.

산골비수구미는 국내최초 전통항아리 옹기속에서 참숯을 이용해 장시간 훈제해 기름기는 빠지고 육즙은 안으로 모은 가운데 맛있고 건강한 요리에 산나물을 곁들여 먹는 특별한 건강식 바비큐를 만날수 있는곳이다.

맑은 공기와 우수한 자연경관을 지닌고기리의 산자락에 위치한 산골비수구미는 산자락에 캠핑장을 마련해 자연과 하나돼 바비큐를 즐길수 있도록 했으며 항아리에 고기를 걸어 은은한 숯불로숯향을 품은 황토옹기속 고기향이 일품이다. 취나물 돌솥밥도 이집의 빼놓을수 없는 자연밥상이다.

산골이라는 이름처럼 마당에 다양한계절꽃들이 피어 있고 텐트속에서 자연을 보는 즐거움도 만끽할수 있다.

항아리 훈제 바비큐는 훈제 과정에서 빠지는 기름은 항아리 벽면에 흘러내리기 때문에 기름이숯불에 직접 떨어져 발생하는 유해한 성분이 일절 발생하지않아 건강한 조리법이라는게산골비수구미 측 설명이다. 넓은 주차장. 카페도 마련돼 식사후 커피도 저렴하게 즐길수 있다.

또한 셀프코너가 준비돼 원하는 만큼 야채와 반찬을 먹을수 있다.취나물밥한상차림은 1인 15000원, 항아리 바비큐는 20000만원으로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산골비수구미 관계자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삼겹바베큐,목살바베큐등을 숙주와 함께 소시지, 버섯등을 함께 곁들여 먹는 건강한 바비큐맛집”이라며 “고기를 곰취쌈에 싸먹는다는 이색적인 콘셉트를 구축했으며 단체모임을위한 단체석과 회사 야유회를 위한 족구장등도 준비돼 있다”고 전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