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죽어야 사는 남자’

 

MBC ‘죽어야 사는 남자’

강호림역 맡았던 신성록

주눅들지 않고 연기 즐기며

대선배 최민수와 코믹 호흡

안방극장에 큰 웃음 선사해

“최민수 선배님이 독특한 것은 알았지만 겁나지는 않았어요.(웃음) 코미디 호흡이요? 너무 잘 맞았죠. 정말 재미있게 연기했습니다.”

상대(?)하기 쉽지 않은 대선배 최민수(55)와의 ‘앙상블’ 연기에서 결코 주눅들지 않고 존재감을 발휘했으니 그것만으로도 높은 점수를 받을 만하다.

그런데 그는 심지어 연기를 즐겼단다.

MBC TV ‘죽어야 사는 남자’에서 최민수와 코믹 호흡을 맞추며 안방극장에 웃음을 안겼던 배우 신성록(35·사진)은 30일 “선배님이 독특한 에너지로 극을 이끌어 주셔서 잘 따라갔을 뿐”이라며 웃었다.

키 188㎝에 마른 체형인 신성록은 ‘죽어야 사는 남자’ 출연을 앞두고 10㎏을 감량했다. 그러다 보니 바람 불면 날아갈 듯, ‘휘청휘청’대는 모습이 됐다.

그런 그를 카리스마 ‘작렬’하는 최민수와 붙이니 둘의 강약 대비는 더욱 극명해졌다.

신성록은 그렇게 자신이 만든 ‘강호림’을 완벽하게 준비했다.

‘강호림’은 소심하고 가진 것 없고, 별 볼일도 없는 은행원이다.

실적도 꼴찌라 늘 점장에게 구박받았다.

그런 그에게 난데없이 죽은 줄 알았던 억만장자 장인이 나타나면서 그는 한바탕 커다란 소동에 휘말렸다.

신성록은 강호림의 ‘호떡집에 불난 상황’을 살갑게 표현해냈다. ‘별에서 온 그대’ ‘라이어 게임’ ‘공항가는 길’ 등 최근작에서 줄곧 악역, 날카로운 역을 했던 배우 신성록의 대변신이었다.

“뮤지컬에서는 코미디를 종종 했는데 드라마에서는 이번이 처음이었네요. 그동안 제 이미지가 악역으로 각인된지 몰랐는데, 이번 코믹 연기가 효과적인 반전이 된 것 같아요.”

이번 작품을 통해 안방극장에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신성록은 “비슷한 캐릭터만 연기하면 사람들이 제 연기를 굳이 찾아와서 보실까 싶다”며 “그래서 계속 새로운 해석이 가능하고 새로운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캐릭터를 찾게 된다”고 말했다.

‘죽어야 사는 남자’는 황당한 결말로도 화제가 됐다.

해피엔딩으로 끝나나 싶었더니 마지막 장면에서 인물들이 다 같이 탄 비행기가 무인도에 추락했다.

“마지막회 방송날인 24일 오후에 저희는 비를 맞으며 인천 을왕리 바닷물 속에 있었어요.(웃음) 방송 직전까지 촬영을 한 거죠. 웬만큼 예측되는 결말이 나와야 뭐라고 말을 할 텐데, 전혀 엉뚱한 결말이 나와서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는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황당무계함이 우리 드라마의 색깔이라는 점에서는 어울리는 결말이 아니었나 싶습니다.(웃음)”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