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영상제작교육 수강생 모집

시청자미디어센터 17일까지 접수

▲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오는 17일까지 근로자 영상제작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이인균)는 울산 지역의 특성을 살려 근로자를 대상으로 근로자 영상제작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17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수강 희망 근로자는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영상 제작 경험이 없더라도 울산지역 근로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에서는 영상 제작의 기획에서 촬영, 편집 등 이론과 제작 실습을 동시에 배울 수 있다. 또한 교육 수료작은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가 진행할 예정인 ‘근로자 일사일터 영상 공모전’에 공모 가능하다.

이 외에도 시청자미디어센터는 각 계층별·매체별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만 58세 이상의 세대를 대상으로 한 특별프로그램 ‘청춘미디어교육’과 모든 세대를 위한 ‘영상제작기초’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미디어 활성화와 접근성이 향상되고, 노동 현장의 다양한 생각과 시선을 영상으로 담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센터에서 운영하는 모든 교육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미디어센터(960·70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