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픈마켓 11번가 홈페이지 화면.

SK텔레콤이 일각에서 제기된 오픈마켓 11번가 매각설을 일축하며, 커머스 플랫폼을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성장 동력으로 키워나갈 방침이라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 박정호 사장은 최근 사내 임원회의에서 “11번가는 미래의 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 발전시켜 나가야 하는 중요한 성장 동력으로, 매각은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며 “11번가가 중심이 되고 주도권을 갖는 성장 전략만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정호 사장은 “AI(인공지능) 기술과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기술들이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획기적으로 바꾸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적인 트렌드”라고 설명했다.

이어 “SK텔레콤은 11번가를 통해 미래의 커머스를 선도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혼자서 1등을 할 수 없는 상호 개방과 협력이 필수인 시대”라며 “11번가와의 결합을 통해 다양한 주체들과의 협업·제휴해 국내 최고의 커머스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11번가는 SK텔레콤이 지분 98.5%를 보유하고,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으로, 올 상반기 거래액 4조 2000억 원을 돌파했다.

SK텔레콤은 “미래 유통시장의 성장은 e커머스가 견인할 것”이라며 “앞으로 SK텔레콤의 IT 기술과 11번가의 커머스를 융합한, 획기적인 서비스를 통해 독보적인 e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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