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1일까지 8차례 진행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권영해)는 11일부터 10월11일까지 8회에 걸쳐 울산과학기술원(UNIST)에서 직무멘토링 및 취업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멘토링 및 취업토크콘서트는 유니스트 및 울산센터(창조마루)의 마루180존에서 열리며, 이를 통해 청년구직자들의 성공취업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직무멘토링(알쓸신잡: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비한 JOB사전)은 품질관리, 생산관리, 구매, 영업, IT, 홍보, 재무 등 총 7가지의 직무를 주제로 한 소규모 멘토링으로 이루어지며, 각 회마다 멘토와 멘티간의 자유로운 좌담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직무멘토링 참가를 원하는 자는 울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각 회마다 20명)이 가능하다.

취업토크콘서트(간절곧 취업토크콘서트: 간절하게 원하면 곧 취업한다!) 는 지난 3명의 신입사원과 함께 취업선배와 함께하는 Open talk으로 구성된다. 각 신입사원들의 짧은 발표 후 사전신청 시 멘토에게 궁금한 사항을 미리 접수받은 질문을 바탕으로 좌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울산센터는 앞서 지난 4월28일 UNIST에서 총 138명이 참여한 가운데 간절곧(간절하게 원하면 곧 취업한다) 취업토크콘서트를 주최해 취업특강 및 좌담회를 진행했다. 김창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