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원석 아이윤안과병원 안과 전문의
눈의 모양을 결정하는 요인들은 무수히 많다. 그중 눈썹의 위치가 눈의 모양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주로 중년층 이후가 되면 눈썹의 위치가 내려오게 되며 이것으로 인해 눈꺼풀이 처지고 답답해지거나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된다. 젊은 층에서도 이러한 현상으로 눈과 눈썹의 간격이 좁아 답답해 보이고, 눈을 떴을 때도 쌍꺼풀 라인이 드러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젊은 층과 노년층에 관계없이 ‘눈썹하거상술’을 시행하면 눈썹의 위치를 바로잡고, 비대칭적 얼굴을 완화되어 보이게 할 수 있다. 또 눈을 떴을 때도 쌍꺼풀 라인이 숨지 않는 또렷한 눈을 얻을 수 있다.

눈썹하거상술은 처진 눈썹과 눈두덩이살, 미간 주름 등에 효과가 탁월한 수술방법이다. 눈썹과 눈의 처짐 때문에 쌍꺼풀이 가려지고 늙어 보이게 되는데, 눈썹하거상술로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또 단순하게 얼굴 등의 주름만 개선되는 것이 아니라 쌍꺼풀이 있지만 눈을 좀더 키우고 싶은 경우에도 도움이 된다. 눈썹거상술을 통해 큰 눈과 시원한 눈매를 얻음과 동시에 주름까지 없앨 수 있어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수술은 눈썹 밑절개로 진행되며, 늘어진 피부와 근육을 일부 잘라내 처진 눈꺼풀과 눈주변 주름을 개선한다. 처진 조직부분을 리프팅하여 양쪽의 눈썹 위치를 맞추고, 늘어진 피부를 교정하면 쌍꺼풀과 눈매가 또렷하게 개선된다. 또한 근육 움직임과 흉터를 최소화 해 안전하면서도 효과가 확실하다. 특히 윗선절개가 아닌 밑선 절개로 들어가면 흉터가 덜나며, 근육의 움직임을 최소화해 다시 처지는 현상도 막을 수 있다.

눈썹하거상술은 무엇보다 수술 전 진단이 매우 중요하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거나 원인은 알지만 진단이 잘못 내려진 수술을 받게 되면 항상 재수술을 부르거나, 수술 만족도가 낮아질 수밖에 없다. 개개인마다 눈의 근육, 결막, 피부탄력, 지방량 등을 세심히 파악해 수술을 해야 하며, 눈처짐에 따라 눈썹거상술이 아닌 이마거상을 시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수술이 진행되기 전에 충분한 상담을 받고 얼굴의 불만감들을 정확하게 판단, 그에 따른 알맞은 수술방법을 정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