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에 따르면,결혼한 지 5년 이내인 신혼부부 10명중 6명이 무주택자다.신혼부부 절반가까이 맞벌이를 하는데도 왜 신혼집을 구하기가 어려울까?소비자 물가가 1.9배 오르는 사이 주택 구입비는 2.1배,전세 보증금은 4.3배 뛰었고,물가보다 부동산 가격이 가파르게 오르는게 원인이라 할 수 있다.

이런 현실에 신혼부부들이 내집마련 할 때 예전과는 다르게 접근을 해야 한다.고도성장기 때는 대출이자가 있더라도 집을 사놓으면 차후에 높은 투자 수익이 돌아 왔다.현재는 주거 아파트로 높은 수익을 올리는 건 하늘의 별따기다.따라서, 자신의 인생계획과 현실적인 부분을 따져 계획을 세워야 한다.

융자를 받더라도 자산형성과 주거 안정성 측면에서 좋은 방안이다.

이런 가운데 ‘아산테크노밸리이지더원5차’가 인기를 끌고 있다.지난 주말 홍보관 에 많은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내집마련을 하려는 수요가 몰리면서,인기 타입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현재,아산지역에 중소형아파트가 인기를 끌면서 주변환경이 쾌적한 아파트 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특히,센트럴파크(중앙공원)과,호수공원,근린공원이 조성되어 있는 아산테크노밸리에대단지 아파트 ‘아산테크노밸리이지더원5차’가 새롭게 선보이면서,풍부한 녹지율,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수 있는점이 큰 장점이다.

‘아산테크노밸리5차’ 는전용면적 구성은 ▲65㎡ 288세대 ▲76㎡A 439세대 ▲76㎡B 269세대 ▲84㎡ 355세대 등으로 총 1,351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중소형 면적에 저렴한 분양가,그리고 인근 초,중 고교가 올해 개교 하면서 교육 환경이 좋은 아파트(학세권)으로 떠오르는 곳이며,전 세대가 2인및 3~4인 가구의 시대 트렌드에 맞는 중소형 평형대 위주 구성으로 합리적인가격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에는 둔포초교, 염작초교(2017년개교), 테크노중학교(2017년개교)를 비롯해 단지 내 학원가도 조성될 계획이며,아산테크노밸리 내 유일한 아파트 단지다.

또한, 중심상업지구 바로 생활편의시설과 가깝고,둔포하나로마트, GS슈퍼마켓, 가족들이 함께 즐길수 있는 센트럴파크(중앙공원), 호수공원 등 근린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그에 따라 직장과 가까운 새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수요가 늘면서 ‘아산테크노밸리이지더원5차’ 또한 빠른 마감을 코 앞에 두고 있다.

인근,교통을 보면 기존 2, 3차에 대비 넉넉해진 주거공간 및 KTX천안아산역과 SRT지제환승역에 이어 평택역이 가깝기 때문에 서울까지 30분대면 이동 가능하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안성IC와 북천안IC,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IC가 인접하고, 아산테크노밸리~평택시 포승을 연결하는 평택호 횡단도로와 아산테크노밸리~아산시 음봉의 연결도로도 개설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입주예정일은 10월 31일이며 단지 분양가는 3.3㎡기준 600만원대로 인근 소사벌지구 평균 분양가와 비교하면 약 8,000만원 가량 저렴하고 투자가치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현재 내방객 모두에게 잡곡세트 증정과 매주 주말 방문객에게 경품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서 모델하우스 방문시 사전 방문예약 접수를 하는 것이 좋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