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인기몰이

▲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가 연일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MBC에브리원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다.

‘세상에, 이런 시청률은 처음이지?’

개국 10년간 시청률 2%를 넘은 적이 없었다. 그런데 이번에 2%를 돌파해 3%도 넘었다. 3주 연속 내리 3%를 넘었고, 수도권에서는 4%도 넘었다.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가 연일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MBC에브리원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다. 시대상을 반영한 역발상이 주효했다.

MBC에브리원이 지난 6월 파일럿으로 선보인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는 3회에서 시청률 2.06%(닐슨코리아 유료가구)를 기록하며 2007년 개국한 MBC에브리원 10년 역사 처음으로 2%를 돌파했다. 여세를 몰아 7월27일 정규 편성된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는 지난달 31일 3%를 넘어서더니 지난 14일에는 전국 3.535%, 수도권 4.559%를 기록했다. 3주 연속 동시간대 케이블, IPTV 등을 포함한 유료매체 전체 시청률 1위다.

tvN에서는 20%도 나왔고 JTBC도 10%를 넘어섰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케이블 프로그램은 시청률 1%가 아쉬운 상황. MBC에브리원은 개국 10주년에 맞이한 경사에 대단히 고무된 분위기다.

지금까지 이탈리아, 멕시코, 독일 출신 주한 외국인이 각자 고향 친구들을 초대해 국내 여기저기를 여행하는 모습이 방송됐다. 외국에서 친구들이 오면 4박5일 정도 촬영팀이 붙는다. 제작진이 계획하는 것은 숙소 정도이고 여행 스케줄은 모두 출연자들이 결정한다. 즉흥 스케줄에 따른 돌발 상황, 언어의 장벽에 따른 불확실성도 이 프로그램만의 재미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