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원 여왕으로 불리는 아이유와 음원 킬러 방탄소년단이 같은 날 새 앨범을 공개하며 1위 자리를 두고 맞붙었다. 멜론차트 캡처.

 

음원 강자들이 같은 날 새 앨범을 공개하며 맞붙었다.

아이유는 18일 오전 7시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둘’의 선공개곡 ‘가을 아침’을 공개했다.

아이유가 리메이크한 ‘가을 아침’은 포크계의 대모로 불리는 양희은이 기타리스트 이병우와 손잡고 탄생시킨 명곡이다.

‘음원 여왕’이라는 별명답게 아이유의 신곡은 18일 오후 기준으로 멜론, 지니, 올레뮤직, 엠넷,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8개 차트 정상을 차지한 상태이다.

1위인 아이유의 뒤는 그룹 방탄소년단이 바짝 쫓고 있다.

방탄소년단 역시 같은 날 오후 6시 새 앨범을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새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DNA’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DNA’가 공개된 직후 팬들과 누리꾼들은 방탄소년단의 신곡을 스트리밍해 듣기 시작했고 각 음원사이트에서 ‘DNA’의 순위는 무서운 속도로 오르고 있다.

멜론 측이 예측한 오후 7시 음원 순위에 따르면 1위는 아이유의 ‘가을 아침’, 2위는 방탄소년단의 ‘DNA’다.

음원 1위 자리를 두고 ‘음원 킬러들’이 대격돌한 가운데 과연 방탄소년단이 음원 여왕이라 불리는 아이유를 누르고 1위에 오를지 귀추가 주목된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