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1일 개봉하는 코미디 영화 ‘괜찮아요, 미스터 브래드’.

SNS서 남들의 화려한 삶보며
초라함 느끼는 브래드 이야기
유쾌하게 그려내 큰웃음 선사
오는 21일 극장서 관객 만나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끊임없이 올라오는 친구들의 화려한 일상. 이를 부러운 눈초리로 바라보며 보잘것없는 삶을 사는 자신이 초라하다고 느낀 적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최근에는 이런 증상을 가리켜 ‘카페인 증후군’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나기도 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남들의 모습을 보면서 느끼는 상대적 박탈감과 우울증을 지칭하는 말이다.

오는 21일 개봉하는 ‘괜찮아요, 미스터 브래드’는 적건 많건 누구나 마음속에 가지고 있을 법한 이런 열등감과 사회적 박탈감을 따뜻한 코미디로 담아낸 영화다.

비영리단체를 운영하는 브래드는 공무원인 아내 멜라니(제나 피셔 분)와 대학 입시를 앞둔 아들 트로이(오스틴 에이브럼스 분)와 함께 사는 중상류층의 평범한 가장이다.

하나뿐인 자신의 부하 직원이 미래를 위해 금융업계로 이직하겠다며 사표를 제출하자 그는 자신의 삶에 대한 회의감에 빠져들기 시작한다.

백악관 근무 경력에 베스트셀러 저자로도 유명한 교수 크레이그, 은퇴 후 하와이에서 안락한 삶을 사는 빌리, 전용기를 타고 다니는 갑부 사업가 제이슨…. 대학 시절 친했던 동창들은 하나같이 잘 나가는데 왜 나만 이렇게 불행할까? 열등감에 휩싸인 그는 아이비리그에 지원하려는 아들 트로이와 함께 보스턴으로 캠퍼스 투어를 떠나게 된다.

그는 트로이의 음악적 재능이라면 하버드도 어렵지 않다는 말에 아들의 성공이 자신의 초라함을 보상해 줄 것이라는 상상을 하며 들뜨기도 한다.

영화는 이렇게 그의 머릿속 상상을 영상으로 코믹하게 펼쳐내면서 관객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