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김포시는 지난 2013부터 2017년까지 4년새 무려 7만명 이상 인구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김포시는 서울과 인접해 있으며, 김포한강신도시 조성과 함께 김포도시철도 건설로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서울 등 수도권 인구가 대거 유입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우수한 서울 접근성으로 전입인구가 활발한 김포한강신도시 중심지에, 5,214세대 대단지 아파트 ‘김포사우스카이타운’과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이 2차 조합원 모집을 진행 중이다.

‘김포한강스카이타운’ 단지는 2개 단지총 2257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59㎡, 76㎡, 84㎡ 등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현재 1단지는 모두 마감된 상태로 평균 공급가 3.3m²당 700만원대로 선착순 계약 중이다.

경기도 김포시 감정동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인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은 김포시에 처음으로 포스코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참여하는 대규모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로4000여 세대 청약완료한한강메트로자이가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장릉산과 한강 조망이 뛰어나며 단지 내에 근린공원 및 캠핑장, 수영장이 조성되어 쾌적한 여가시설을 즐길 수 있고 셔틀버스도 운영된다.

단지 옆 감정초등학교 및 감정중, 김포고, 김포여고 등 명문학군이 인접하고홈플러스, CGV, 학원가, 관공서, 공공기관 등 편의시설과 중봉근린공원과 우저서원, 나진포천과 걸포중앙공원도 가까워 정주여건이 좋다.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은 내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걸포역(가칭)에 인접하며 인천 지하철 1,2호선 추가 연장선인 감정역(가칭)역세권 단지로 마곡지구 등 강서권 10분대, 여의도 20분대, 강남 4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일산대교를 통해 GTX역인 킨텍스역도 이용이 편리하며 현재 공사 중인 한강신도시에서 서울 마곡지구 등 지역을 연결하는 직선도로인 3축 신설도로가 완공되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자유로워진다. 또, 한강시네폴리스, M-CITY 개발 비전에 대한 미래가치를 공유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포 사우동스카이타운2차’는 지하 2층~지상 30층, 9개동 총 945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49㎡, 59㎡, 84㎡ 등 5가지 타입의 다양한 구조와 주택형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이 넓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와 4bay구조로 주거쾌적성이 높고 3.3㎡당 평균 공급가 900만원대부터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현재 김포 사우동스카이타운1차가 1,600세대 모집을 마감하고 조합설립인가승인 확정과 건축심의완료까지 통과하며 착공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945세대의 2차 신규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단지가 위치한 경기도 김포시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사우동은교통, 학군, 생활편의시설 등을 갖춘 김포의 최중심지로김포 3대고교인 김포고, 풍무고, 사우고가 근거리에 있는 명문학군으로이마트트레이더스가 11월에 개점을 앞두고 있고 김포시청, 세무서, 대형마트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김포 사우동스카이타운2차’는 2018년 11월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김포시청역(가칭)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며 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돼 김포-인천간 교통이 개선됐으며 5호선 연장선 및 김포3축도로가 개통 예정이다.
 
‘김포 사우 스카이타운’과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의 조합원 가입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만 20세 이상)로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면 가능하며 사업승인 이후에는 무제한 전매도 가능하다.

한편, ‘김포 사우 스카이타운’과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은 모델하우스주택홍보관을 운영중이며 대표전화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