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닌텐도가 닌텐도의 신규 비디오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를 2017년 12월 1일 한국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닌텐도 제공.

 

한국닌텐도가 닌텐도의 신규 비디오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를 2017년 12월 1일 한국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소비자가는 36만원이다.

닌텐도 스위치는 닌텐도의 최신 게임 콘솔로, TV나 모니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액정화면이 탑재된 본체를 휴대할 수도 있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는 지난 3월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 먼저 출시돼 지난 6월말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이 470만대나 될 정도로 선풍적 인기몰이를 했다.

닌텐도 스위치는 게임 화면을 TV로 송출하는 ‘TV모드’, 본체 스탠드를 통한 ‘테이블 모드’, 본체에 컨트롤러인 ‘조이콘(Joy-Con)’을 장착해 휴대용 게임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휴대모드’ 등을 제공한다.

다만 닌텐도 스위치의 본체 언어는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는다. 한국어 지원이 되기 전까지는 영어와 일본어 등으로만 이용할 수 있다. 한국 닌텐도 어카운트를 사용한 온라인 플레이 및 다운로드 판매 등에 대해서도 미정인 상태다.

해외에서 발매되는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의 경우 한국에서 발매되는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작동되지만, 소프트웨어별로 작동에 대한 보증이나 A/S는 보장되지 않는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