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진단이란 한의원에서 사향을 혼합하여 만드는 의약품이다. 사향은 사향노루 수컷의 생식선 분비물로, 주로 막힌 것을 뚫고 열어주는 역할을 한다. 사향, 침향, 목향은 세계 3대 향으로,공진단의 처방전에 따르면 사향 대신에는침향을 사용할 것을 명시하고 있다.

의약품으로는 유일하게 사향만 등록되어 있어 일반 식품제조 공장에서는 사향을 들이는 것 자체가 불법이기 때문에 조제도 판매도 불가하다. 또한 사향은 체질에 따라 한의원에서 처방을 받아야만 구매할 수 있어 가격이 비싼 편이다.

이경제 원장은 이에 주목하여 국민보양식 1탄으로 “이경제의황제침향원”을 탄생시켰다. 공진단의 처방전을 기본으로 하되,사향을 대신하여 체질에 상관 없이 누구나 섭취할 수 있으나 효능은 동일한 침향을 사용하였다.

여기에 이경제 원장의 오랜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궁합이 좋은 10가지 약재를 추가로 배합했다.휴대가 편한 환 타입으로 제조하여 바쁜 현대인 남녀노소가 모두 편하게 효능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총 18가지의 좋은 전통원료를 엄선하여 배합하였고, 더 좋은 배합을 찾기 위한 업그레이드도 게을리하지 않았다. 그야말로 이경제 한방비방의 집약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경제의황제침향원”은 패키지부터 환 별로 고급스러운 개별포장이 되어 정성담은 추석선물로 손색이 없다. 효능은 살리면서, 국민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대중성을 위해 가격은 합리적으로 조정하였다.

넥스트BT에서는GS샵, NS홈쇼핑 등에서 “이경제황제침향원”을 추석이벤트 진행 중에 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