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의 일부 지방의원들이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네티즌들의 무차별 공세에 잔뜩 긴장하고 있다.

 광역의원 K씨는 지난달 중순 자신이 회장으로 있는 산악회가 대구 팔공산 산행을 하면서 부녀자들을 선심성 관광에 동원하고 있다는 고발성 제보가 중앙선관위와 울산시 홈페이지에 접수돼 현재 해당 선거관리위원회의 조사를 받고 있다.

 기초의원 K씨는 최근 지역구의 학교운영위원회 선출을 앞두고 학부모위원으로 등록했다가 사퇴한 뒤 자신의 홈페이지에서 "학교를 정치도구화 한다"는 구설수에 올라 곤욕을 치르고 있다.

 K씨는 "지난해에도 학운위 인원부족으로 자리를 채우는 역할을 했는데 올해도 그럴 것으로 예상한 학교측 요청으로 등록했다"면서 "학운위 선거 당일 인원이 초과돼 사퇴했다"고 해명했다.

 또다른 기초의원 K씨도 지난달 28일 지역구의 초등학교 체육관 개관식에 불참했다가 자신의 홈페이지에서 네티즌의 강한 비난성 공격을 받았다.

 그는 답변을 통해 자신의 모교지만 초청장을 받지 못해 가지 못했다고 해명했으나 "모교 출신 구의원이 왕따 당하면 문제가 있는 게 아닌가"라는 역공에 시달리고 있다.

 이처럼 일부 네티즌들은 지방의원 주변조직 동향을 선거법 위반과 연관시켜 사이버고발을 하거나 특정의원 개인 자질론까지 제기하고 있어 재출마를 꾀하는 예비후보들의 "저승사자"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지방의원들이 6·13지방선거에 재출마를 준비중이어서 네티즌들의 지적이 경우에 따라 당락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밤잠을 설치고 있다. 박철종기자 bigbell@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