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신도시가 또 한번 인기몰이에 나선다. 5,214세대 대단지 아파트를 구성하 김포사우스카이타운과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이 2차 조합원 모집에 나서면서 투자자 및 실거주자를 중심으로 빠르게 정보가 확산되고 있다.

이미 1차 조합원 모집(김포사우스카이타운 1차/1,600명)마감과 함께 조합설립인가가 결정된 상황에서 진행되는 이번 2차 모집은 그래서 더욱더 안정성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김포사우스카이타운2차는 지하 2층에서 지상 30층까지 총 9개 동, 전용면적 기준으로 49㎡, 59㎡, 84㎡ 등 5가지 타입으로 구성된 945세대이며, 3.3㎡당 평균 공급가 900만원대부터 선착순 계약을 진행중에 있다.

전 세대 남향위주의 배치와 4bay구조를 통해 채광 효율성을 높이고 주거 쾌적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으로, 다양한 구조와 평형을 통해 분양시장 내 이슈화는 물론 실 수요층을 중심으로 한 인기가 높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김포한강로를 통해 마곡지구 등 서울 강서권이 10분대, 여의도는 20분대, 그리고 강남은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의 접근이 용이한 우수한 교통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일산대료를 통해서는 GTX역인 킨텍스역 이용이 편리하고 한강시네폴리스와 M-CITY 개발 비전에 대한 미래가치를 공유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내년(2018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걸포역(가칭)과 인천 지하철 2호선 감정역이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하는 것도 호재로 작용할 예정이다. 여기에 2018년 11월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김포시청역과 제2순환고속도로, 5호선 연장선 및 김포3축도로(개통예정) 등 향후 교통 네트워크 구성에 대한 개발호재와 환경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만큼 현재보다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한강스카이타운이다.

또한 인근에 이마트트레이더스가 11월에 개점을 앞두고 있고 김포시청, 세무서, 대형마트, 금융권, 병원, 영화관, 먹거리촌 등 김포시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주거환경은 단연 최고로 손꼽힌다.

감정초등학교 및 감정중, 김포고, 김포여고 등 명문학군이 인접했으며 홈플러스 김포점, CGV, 학원가, 관공서, 공공기관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학군과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중봉근린공원과 우저서원, 나진포천과 걸포중앙공원 등도 가까워 주거선호도도 높게 나타난다.

포스코건설이 시공 예정사로 참여하는 가운데, 김포사우스카이타운과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의 조합원 가입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만 20세 이상)로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면 가능하다. 사업승인 이후에는 무제한전매도 가능하며, 현재 계약안심보장증서를 발행하고 있다. 추가 분담금 없는 확정분양가 확약서 발행, 계약금에 대한 연 5%의 이자를 보장하는 이자보장제증서와 계약안심보장증서도 함께 발급하고 있다.

한편 인기가 많은 만큼 사전 예약 방문을 통한 상담 및 유니트 구성 확인이 수월하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