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의 80%까지 융자가능

취득세·재산세 감면 혜택도

▲ 8·2부동산 대책 이후 규제와 무관한 수익형 부동산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가 주목을 받고 있다. 울산 우정혁신도시에 건립중인 세영이노세븐의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8·2부동산 대책 이후 강력한 규제로 조정대상지역, 투기과열지구의 부동산시장이 주춤하고 있는 가운데 규제와 무관한 수익형 부동산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아파트형 공장인 지식산업센터는 안전성과 수익성을 모두 갖춘데다 실수요자들의 경우 세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울산의 우정혁신도시 내에 위치한 세영이노세븐은 비즈니스와 투자가 하나로 결합된 형태의 지식산업센터로 현재 공사가 진행중이다. 세영케이앤아이가 위탁하고 아시아신탁이 시행, 대림산업이 책임준공하며 오는 2018년 10월 입주 예정이다.

수익형 부동산인 지식산업센터의 가장 큰 장점이자 혜택은 세제 혜택이다. 취득세 50%와 재산세 35%를 감면 받을수 있고 입주 시 중소기업진흥공단 자금 혜택과 관할 지자체 정책자금 대출 등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융자가 가능하다. 분양조건 또한 계약금 10%,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수익형 상품의 핵심요건을 갖추고 있다.

세영 관계자는 “세영이노세븐 지시산업센터는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에 따른 대안으로 신개념 수익성 투자상품을 희망하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대체안이 될것” 이라고 설명했다.

중구 우정동 512-6 혁신도시에 모델하우스를 운영중이다. 김창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