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 코루냐<스페인> AP=연합뉴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와 바이에른뮌헨(독일)이 2001-2002 유럽프로축구 챔피언스리그 준준결승에서 먼저 승리했다.

 맨체스터는 3일(한국시간) 스페인의 라 코루냐에서 열린 8강 1차전에서 데이비드 베컴과 루드 반 니스텔루이가 전반에만 1골씩을 터뜨리는데 힘입어 데포르티보라 코루냐(스페인)를 2-0으로 제압했다.

 전반 15분 베컴의 35m짜리 프리킥으로 선취골을 뽑은 맨체스터는 전반 종료 4분전 미카엘 실베스트르의 패스를 받은 니스텔루이가 추가골을 성공시켜 일찌감치승기를 잡았다.

 그러나 맨체스터는 주장을 맡고 있는 아일랜드 출신의 수비수 로이 킨과 베컴이부상으로 잇따라 실려나가 홈에서 열리는 2차전에서 부담을 안게 됐다.

 한편 바이에른 뮌헨은 홈경기에서 후반 슈테판 에펜베르크와 클라우디오 피사로가 각각 동점골과 역전골을 성공시켜 스페인의 강호 레알 마드리드를 2-1로 물리쳤다.

 마드리드는 전반 11분 카메룬 출신 제레미 은지탑의 선취골로 앞서 나갔고 뮌헨은 페널티킥 찬스를 살리지 못하고 후반 30여분까지 끌려갔다.

 그러나 뮌헨은 페널티킥을 실축했던 에펜베르크가 후반 37분 동점골을 터뜨렸고6분 뒤 후방에서의 긴 패스를 받은 피사로가 역전 결승골을 성공시켰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