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항공사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5년 연속 저비용항공 고객만족도 1등을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에어부산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저비용항공 부문 조사가 시작된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KCSI 조사는 올해 26회째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자랑하는 고객만족 지수로 평가된다.

에어부산은 그동안 따뜻한 기내식 무상 제공, 온라인 사전 좌석 지정제 도입, 무료 위탁 수하물 중량 확대, 취항지 확대 등 고객 편의성을 높여 왔다.

한태근 사장은 “에어부산의 서비스 정신을 5년 연속 최고로 인정받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손님 여러분을 모시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지난달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한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3회 연속 통과하기도 했다. 박진우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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