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책골에 PK 허용까지
0대2로 원정경기 패배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수원 삼성이 부상을 털어내고 2개월 만에 골을 터뜨린 조나탄의 활약과 상대 자책골을 앞세워 ‘난적’ 울산 현대를 침몰시키고 상위 스플릿 개막전에서 승리했다.

수원은 15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울산과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7 34라운드 홈 경기에서 전반 21분 울산 수비수 이영재의 자책골과 후반 17분 조나탄의 페널티킥 추가골을 앞세워 2대0으로 승리했다.

최근 5경기 연속 무승(4무1패)의 부진에 빠졌던 수원은 상위 스플릿 첫 경기에서 3위 울산(승점 59)을 잡으면서 승점 56으로 4위 자리를 지켰다.

내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진출권(1~3위)의 마지노선인 3위 자리를 노리는 수원은 오랜만에 빠른 공수전환을 바탕으로 울산의 수비벽을 흔들었다.

수원은 지난 8월 발목 골절상으로 그라운드를 떠났다가 8일 포항 스틸러스전에서 교체투입으로 복귀한 조나탄을 최전방 공격수로 내세우며 울산 사냥에 나섰다.

수원은 전반 21분 만에 행운의 결승골을 따냈다.

수원 고승범이 오른쪽 측면에서 스로인한 볼을 울산의 미드필더 정재용이 막아내려다 자기 골대 쪽으로 볼을 차버렸다. 흘러간 볼을 수원의 산토스가 잡으려는 순간 울산 수비수 이영재가 차단한다는 게 자기 골대로 볼을 꽂으면서 수원은 행운의 득점을 맛봤다.

후반전에는 조나탄의 추가골이 터졌다.

조나탄은 후반 17분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볼을 잡고 슈팅으로 하려는 순간 울산 수비수 김치곤의 깊은 태클에 걸려 넘어졌다.

주심은 비디오판독(VAR) 이후 페널티킥을 선언했고, 조나탄은 직접 키커로 나서 추가골을 꽂았다.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는 선두 전북 현대(승점 66)가 5위 FC서울(승점 54)과 90분 공방 끝에 0대0으로 비겼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