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배후수요 돋보이는 이천 최중심에 위치 투자자 관심 높아

주택시장의 투자 규제가 강화되면서 새로운 수익형 부동산인 분양형 호텔이 새로운 투자 키워드로 급 부상하고 있다. 이에 분양형 호텔의 최적의 투자처를 물색하는 투자자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

최근 분양형 호텔의 신 투자처로 경기도 이천시가 주목 받고 있다. 이천시는 전통적인 문화 관광
지이면서, 최근 교통호재와 더불어 대기업의 공장증설 등 다양한 호재를 품고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분양형 호텔의 최적의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이천시는 ‘관광객 1천만 시대’를 목표로 관광객 유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관광상품도 개발 중에 있다.

경기 이천시는 이천도자기축제, 세계도자기비엔날레, 이천쌀문화축제 등 다양한 문화와 공예예술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세계인의 눈길을 사로잡는 세계적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일대에는 안흥유원지, 중리천, 주변공원 등의 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더불어 이천역세권개발 및 중리택지지구 등 지역개발 호재까지 포진되어 있다.

또 이천시는 SK하이닉스, 신세계푸드물류가공센터, 현대엘리베이터, CJ제일제당, 한국야쿠르트, 이마트후레시센터 등 총 20개 대기업과 924개 기업체가 입주하는 대규모 산업체의 배후지로, 비즈니스 거점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다.

특히 SK하이닉스는 지난 2015년 8월 15조 5000억원을 투자해 반도체 공장을 부발읍 일대에 신설할 계획을 밝혀지역의 투자가치를 한 층 더 높였다. 또 올해 말 덕평일반산업단지도 준공 예정이다. 더불어 한해 관광객도 100만명에 육박하는 도시로 가치가 빛을 발한다.

이는 결국 객실수요가 탄탄한 분양형 호텔의 최적의 입지라 분석된다. 이천시는 서울과 제주보다 높은 약 90%대의 숙박업소 가동률을 자랑하는 도시다. 하지만 아직까지 지역 내 숙박업소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기 때문에 이천 지역 내 신규 공급되는 분양형 호텔은 안정적인 수익률은 물론 미래가치에 대해서도 충분히 기대 가능하다.

이런 이천시 도심권 중심에서 지난 달 객실 분양에 돌입한 ‘밸류호텔 이천’이 있다. 산업, 관광객 유치에 최적의 입지를 선점한 분양형 호텔로 모델하우스 오픈 후 연일 많은 투자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호텔의 인기 요인 중 하나는 객실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뛰어난 교통망이다. 지난해 9월 밸류호텔 이천 인근에는 경강선(판교~이천~여주) 이천역이 개통돼 서울 및 수도권 진출입 여건이 크게 개선됐다. 지역을 잇는 주요도로도 국도 42호선, 지방도 325호선, 영동고속도로 덕평IC,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 등이 있다. 여기에 지난해 말 착공한 제2외곽순환도로 이천~오산 구간도 오는 2021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정부가 추진 중인 서울~세종고속도로가 확정 진행되면, 호텔에서 서울 등 수도권 중심지역으로 이동 시간이 단축된다.

밸류호텔 이천은 세계 1,200여개 호텔을 거느린 세계 8대 호텔기업 ‘밴티지 그룹’의 ‘밸류호텔’ 브랜드로 품격까지 갖췄다. 밸류호텔 코리아 운영법인 ㈜알라코리아의 선진운영시스템을 통해 운영노하우는 물론 안정적 수익 제공이 기대된다. 실제로 대부분의 분양형 호텔은 호텔의 브랜드와 운영업체에 따라 수익률에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밸류호텔의 브랜드와 운영은 투자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호텔 내 부대시설도 돋보인다. 옥상에 조성되는 하늘 정원에서 안흥유원지와 이천 전경 조망이 가능하다. 또휘트니스센터, 비즈니스를 위한 고급 로비, 세계적 수준의 스파, 마사지 시설, 컨퍼런스룸, 조식 뷔페 라운지 등 편리성과 차별화로 투자자와 이용객 모두의 만족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분양가를 제시한 ‘밸류호텔 이천’은 가격경쟁력은 물론 안정적인 수익률을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호텔이다. 7년간 8% 수익보장(2년 확정, 3~7년 가동률 65%시)을 해주는 장점도 빼 놓을 수 없다.

렌탈쉽 혜택으로는 매년 10박 무료숙박 이용(밸류호텔 이천, 밸류호텔 강릉), 부대시설 이용 및 할인, 조식제공, 밸류호텔멤버쉽 발급, 국내 밸류호텔(8개 예정) 50%할인 등이 제공된다. 이 같은 다양한 장점들로 현재 계약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빠른 분양 마감이 점쳐지고 있다.

경기 이천시 중리동에 들어서는 이 호텔 규모는 지하3층 ~ 지상20층이다. A~D타입, 총 270실로 구성되며 시행은 ㈜더유플러스, 시공은 SC제일건설㈜이 맡았다.

한편, 밸류호텔 이천은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이 가능하며, 모델하우스는 이천시 안흥동 285-1번지에 마련됐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 중이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