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파 ‘18일 의원총회 개최’ 요구할 듯

바른정당의 ‘보수대통합 추진위원회’(통추위) 구성이 일단 무산됐다.

바른정당은 16일 오전 국감대책회의에 앞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통추위 위원 선정을 비롯한 통추위 참여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었으나, 해당 안건의 상정 자체가 이뤄지지 않았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 해당 안건이 상정되지 않았다”며 “최고위 의결을 위한 절차적 과정이 무시됐고 해당 논의가 시기상조라는 지적 때문에 연기됐다”고 밝혔다.

당헌당규상 최고위 의결을 위해서는 하루 전에 사무총장을 통해서 안건이 최고위원 전원에게 통보돼야 하는데 그 절차가 생략된 만큼 논의할 수 없었다는 게 박 수석대변인의 설명이다.

또한 통추위의 성격, 통추위가 논의할 사항 등이 명확하지 않다는 점도 이날 안건 미상정의 이유로 꼽혔다.

박 수석대변인은 “통추위와 관련해 구체적인 내용이 나오면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고 소개했다.

이날 바른정당의 통추위 구성이 무산되면서 자유한국당 등 보수진영과의 즉각적인 통합을 주장하는 통합파는 오는 18일 의원총회에서 열어 이 문제를 논의할 것을 요구할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한국당은 지난 13일 이철우 최고위원, 홍문표 사무총장, 김성태 의원 등 3명의 3선 의원을 추진위원으로 선정하는 등 보수대통합을 위한 논의를 공식화한 상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