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서북부지역의 중심도시로 개발하는 운정신도시가 요즘 뜨거운 투자처로 떠오르는 추세다.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목동동, 야동동, 와동동 일원에 총 면적 16,477,000㎡의 규모로 조성하는 운정신도시는 주거와 산업, 문화 등을 다방면으로 아우르는 거대도시로 형성된다.

교하지구를 포함하는 운정신도시는 지난 2003년부터 시작해 내년 말까지 제3지구 공급완료를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총 8만7천여 세대, 22만 인구유입이 마무리단계에 이르렀다. 확실한 목표 달성을 위해 각종 개발과 지속적인 인프라의 확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운정신도시는 서울 도심에서 서북쪽으로 약 25km 가량 떨어진 남북, 동서 교통망이 교차하는 요충지로 평가 받고 있다. 이에 교통 거점도시로써 역량을 갖춘 우수도시가 되고 있으며, 실제로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제2자유로, 56번국도 등에 진출입이 수월하고 서울-문산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까지 공사중에 있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접근성이 남다르다. 또 일산신도시와 맞붙어 있고 LG디스플레이클러스터 등 10여개의 산업단지가 가까이 있어 자연스럽게 엄청난 배후수요를 확보하게 된다. 더불어 도시 자체의 개발잠재력까지 더해지며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하다.

이렇게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운정신도시 내에 최상급 옵션과 마감을 갖춘 매스티지(Masstige)오피스텔 ‘월드스테이’가 분양을 시작해 주목을 받고 있다. 제3지구 개발공급까지 예정된 운정신도시의 새로운 오피스텔로써 대중명품을 표방하고 자연친화적인 우수한 주거환경을 품어 이목이 집중된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인근에는 심학산과 황룡산, 장명산이 위치해 있고 그 사이로 낮은 구릉지와 농경지가 주로 분포돼 있다. 자연환경뿐 아니라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 호텔급 이상의 기본 사양과 최고급 마감재에 2.75m라는 높은 층고의확장형 우물천정과 무드램프까지 도입했다. 또한 대로변 사거리코너에 위치하고, 전 세대 100% 조망권까지 확보해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전 세대 편복도 구조로 소음에 대한 문제를 최소화시켜 입주민들의 프라이버시까지 보장해준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야당역역세권을 선점하고 일산에서 운정신도시 진입 시 첫 입지에 조성된다. 이 점은 상당한 투자가치로 작용되고 있다. 지하 4층~지상 14층 규모의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생활편의시설 2개층 및 오피스텔 240실로 구성된다.

운정신도시 최초로 SK텔레콤 IOT(사물인터넷)과 MOU를 체결해 기존 오피스텔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스마트홈을 구현한다. 또 시스템냉난방기, 건조기 겸용 세탁기, 스타일러, 43인치 벽걸이 TV 등 최신형 가전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넘치는 빌트인 수납공간으로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다.

원목 적용 빌트인 가구, 천연대리석 현관바닥, 주방과 화장실의 강화대리석 상판, 에너지관리기능 등 고품격 마감재와 다양한 시스템까지 갖춰 동급 오피스텔과는 비교할 수 없는 최상의 공간을 자랑한다. 또한 입주민 전용 휴게정원과 각 세대당 1대 주차가 가능한 확장형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기존 오피스텔보다 35cm 높은 층고로 생활의 여유를 한층 더 높여준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운정신도시를 대표하는 고급 오피스텔로써 저금리와 부동산대책으로 발이 묶인 투자자들에게 확실한 해법을 제시해주는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며 “오피스텔 투자성공의 필수조건인 수요를 완벽하게 갖추고 있으며, 우수한 입지를 선점한 만큼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월롱, 선유, 축현 산업단지 등 파주 기존 산업단지의 16만여 수요와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이 준공되면 약 35만의 추가적인 배후수요가 확보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등이 있어 공실 우려를 사전에 불식시키는 수요를 확보하기 유리한 조건이라 탁월한 투자가치 돋보인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주변으로 운정신도시와 강남을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가 개통 확정되는 등 다양한 개발호재의 수혜 단지로도 눈길을 끈다. 지하철 3호선 연장선 예정은 물론 기존 자유로, 제2자유로, 외곽순환도로에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이 8차선 사거리에 위치하게 되는 김포-관산간 도로까지 계획되어 있다. 나날이 서울,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해질 것으로 전망되며 이 모든 개발수혜로 높은 프리미엄까지 기대되는 상황이다.

오피스텔 주변에는 이마트와메가박스, 롯데와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등 완벽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투자자는 물론 실소유자들의 선호도 상당하며, 축구장 100배 넓이인 운정호수공원과 많은 산들이 인접해 있어 자연친화적인 쾌적한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운정신도시와 일산의 중심입지에 야당역세권과 엄청난 배후수요, 다양한 개발호재까지 갖춘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투자자와 실거주자 모두를 만족시킬 완벽한 매스티지 상품으로 벌써부터 문의가 폭주 중이다”라며 홍보관을 방문하면 더욱 자세한 상담과 설명을 들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의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7차 1층에 위치해 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