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 두 번째 미니앨범

‘그 사람을 아나요’ 발표

음악적인 변화 크지 않아도

대중에 공감가는 가사로

변함없는 사랑의 감정 노래

▲ 가수 임창정이 23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미니앨범 ‘그 사람을 아나요’ 발매 기념 쇼케이스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임창정은 연례행사처럼 새 앨범을 낸다.

2015년 ‘또 다시 사랑’과 지난해 ‘내가 저지른 사랑’으로 가을 차트를 장기집권한 데 이어 올가을에도 신곡으로 3연타석 홈런을 노린다.

그는 23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그 사람을 아나요’ 발매 쇼케이스를 열고 “1년에 한 번 앨범을 내고 노래하는 것이 굉장한 기쁨이다. 제 삶의 1번이라고 할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평소 떠오른 악상과 가사가 생각나면 365일 휴대전화에 저금하듯 담아놓고는 한번씩 꺼내놓는다.

이번 타이틀곡 ‘그 사람을 아나요’도 ‘내가 저지른 사랑’을 함께 만든 작곡가 멧돼지와 의기투합한 발라드다. 비음 섞인 특유의 고음과 공감 가는 가사가 무척 대중적이다. 그는 “가을에 외로우시거나 누군가 그리워할 때 도움이 됐으면 하고 만든 곡”이라고 했다.

‘임창정 표’ 발라드란 말이 생길 만큼 그의 음악적인 변화는 크지 않다. 변신을 강박처럼 여기는 가수들과 달리 그는 늘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발라드를 내놓지만 대중적인 호응을 얻는 힘이 있다.

그는 변신을 안 해도 통하는 이유를 묻자 “난 변신을 한다고 한다. 매번 코드와 가사를 달리 써본다”고 웃으며 “이번엔 좀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믹싱이 끝나면 다 똑같이 들린다 아무래도 ‘늑대와 함께 춤을’과 ‘문을 여시오’처럼 장르가 다른 노래여야 변신이 되는 것 같다. 같은 장르에선 안되더라”고 토로했다.

그럼에도 올드하지 않게 느껴지는 비결로는 세대가 달라져도 사랑의 감정이 같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옛날 사랑과 지금 아이들의 사랑이 방법은 다르더라도 그 모양은 같다고 생각해요. 누구를 애틋하게 사랑하고 걱정하고 보고 싶은 것은 100년 후에도 같을 것 같아요. 그 감정은 세계 만국 공용어처럼 통하니까요. 전 발라드란 장르 안에서 제가 가진 최선의 진정성, 진실함을 끄집어내 표현하려고 하죠.”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