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지주 ‘백년대계 위원회’ 운영

김지완 회장 취임 공약

12월 중 본격운영 방침

▲ BNK금융지주는 그룹 경영의 투명성 제고와 조직 혁신을 위해 김지완 회장 취임 공약인 ‘BNK 백년대계 위원회’의 기본적인 운영계획을 확정하고, 12월 중으로 위원회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BNK금융지주가 그룹 경영의 투명성 제고와 조직 혁신을 위해 ‘BNK백년대계 위원회’ 구성, 운영에 들어간다.

BNK금융지주는 김지완 회장 취임 공약인 ‘BNK 백년대계 위원회’의 기본적인 운영계획을 확정 12월 중으로 위원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BNK백년대계 위원회는 출범 후 1년 동안 그룹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조직 내 낡은 관행 등을 개선해 BNK금융그룹의 백년대계(百年大計)의 밑그림을 그리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위원회는 내부와 외부 인사 각 1명씩을 공동위원장으로 임명하고, 그룹 경영진 등 내부 인사 및 대학교수, 업계 전문가 등 다수의 외부 인사들도 참여한다.

위원회 내 ‘투명성 위원회’, ‘미래비즈니스 위원회’, ‘글로벌 위원회’, ‘디지털 위원회’ 및 ‘해양금융발전 위원회’ 등 5개 분과 위원회를 구성, 투명성 제고, 글로벌 진출 및 디지털 금융 전략을 포함한 미래대응 전략 수립, 해양금융 발전전략 제시 등을 추진한다.

BNK금융지주는 가장 객관적인 시각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5개 분과 위원회 위원장은 모두 외부 인사로 임명할 계획이다.

BNK금융지주 관계자는 “BNK백년대계 위원회가 더욱 굳건한 대내외 신뢰와 선진화된 경영 체제를 갖춰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BNK금융그룹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각계 각층의 저명인사들을 중심으로 빠른 시일 내 위원회 구성을 완료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창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