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마녀의 법정’
지상파 평일 드라마 1위

▲ KBS 2TV 월화극 ‘마녀의 법정’이 지상파 평일 오후 10시 드라마 중 유일하게 시청률 10%를 넘어섰다.

“연쇄살인범도 좋고 소시오패스도 흥미롭지만, 나와 내 가족, 이웃들 곁에서 늘상 벌어지는 투박하고 현실적인 범죄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

제작진의 이러한 기획의도가 성공했다. 영화나 ‘CSI’ 같은 미드에서 다루는 스케일 크고 엽기적인 사건 말고, 내 주변에서 언제든 맞닥뜨릴 수 있는 범죄들이 더 큰 공감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여기에 출세를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덤비는 좌충우돌 여자 검사가 주인공이라는 점이 포인트. 보편적으로 분노를 일으키는 범죄를 다루면서 보편적이지 않은 특이한 캐릭터를 내세운 조합이 성공했다. 배우 정려원과 윤현민이 마이듬과 여진욱의 캐릭터를 잘 소화해내고, 자연스럽고 리드미컬한 연기를 통해 ‘마녀의 법정’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

KBS 2TV 월화극 ‘마녀의 법정’이 지상파 평일 오후 10시 드라마 중 유일하게 시청률 10%를 넘어서며 이름을 날리고 있다.

지난 16일 시청률 6.6%에서 출발한 ‘마녀의 법정’은 2회에서 9.5%로 뛰어오르더니, 3회에서 SBS TV ‘사랑의 온도’를 제치고 월화극 1위를 차지했다. 4회에서는 ‘사랑의 온도’가 결방하자 첫회 시청률의 두배 가까이 뛴 12.3%까지 치솟았고, 이후 23일 5회는 10.2%, 24일 6회는 11%를 기록하며 10%대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지상파 월화극과 수목극을 통틀어 시청률 10%를 넘어서는 미니시리즈 드라마는 ‘마녀의 법정’이 유일하다. 이는 남녀노소가 빠져들 만한 내용임을 보여준다. 범죄를 다룬 드라마, 검사의 활약을 내세운 드라마가 넘치는 가운데 ‘마녀의 법정’이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는 것은 드라마가 다루는 범죄가 먼 곳에 있지 않기 때문이다. 여성과 아동을 대상으로 한 범죄.

제작진은 이런 이야기를 다루는 이유에 대해 “나와 내 가족이 겪을 수도 있다는 걱정에 절로 공감되고, 더군다나 약자를 향해 가장 비열한 방식으로 휘두르는 범죄라 더욱 공분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여성, 아동을 대상으로 한 범죄 뉴스가 일상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이 암울한 시대, 이제 그런 추악한 범죄를 소재로 한 드라마가 나올 때도 됐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