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백악관 관리의 ’북핵 체제전환용‘ 언급은 ’적화통일용‘ 의미”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우택 원내대표가 강효상 대변인에게 백브리핑할때 공정하고 사실을 전달해달라고 발언해 두 의원관 언쟁이 오가자 진화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6일 문재인 대통령이 이번주 한·미, 한·중 정상회담을 개최한 후 북핵 해법을 담은 로드맵을 공개할 것을 공식 요구했다.

홍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한·미, 한·중 정상회담을 한 뒤 5천만 국민이 핵인질이 되는 현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한 로드맵을 국민에게 발표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문 대통령에게 북핵 로드맵을 밝혀달라고 요청한 것은 오늘로 3번째지만, 문 대통령은 침묵하고 있다”며 “문 대통령은 어떤 방식으로 북핵 문제를 풀어 5천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책임지겠다는 발표를 반드시 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홍 대표는 “그렇지 않고 또다시 (로드맵 발표 요구를) 뭉개고 친북 일변도로 북핵 문제를 끌고 가면 대한민국 국민이 극렬하게 저항할 수 있음을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일본 방문 중 백악관 관리가 ‘북핵은 체제보장용이 아닌 체제전환용’이라고 언급했다고 소개하면서 “이 말은 적화통일용이라는 뜻”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는 한국당 방미단이 미국 조야에 ’북핵은 체제보장용이 아닌 적화통일용‘이라고 설득한 결과”라고 자평하면서 “’북핵이 체제보장용‘이라는 주장은 문재인 정부만 하는 주장”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