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남부경찰서는 지난 8월 한국인 30대 여성 A씨가 노르웨이 현지에서 붙잡혀 국내 송환을 위한 재판을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 SBS캡처.

 

지난해 5월 부산에 사는 30대 부부 실종 사건의 용의자가 노르웨이에서 검거됐다.

부산 남부경찰서는 지난 8월 한국인 30대 여성 A씨가 노르웨이 현지에서 붙잡혀 국내 송환을 위한 재판을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신혼부부 실종 사건은 지난해 5월 발생했다. 부산 아파트에서 살던 신혼부부가 지난해 5월 28일 이후 연락이 끊겨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아내인 B씨(35)는 전날 오후 10시께 마트에서 물건을 산 뒤 귀가했고, 남편 C씨(35)는 실종 당일 오전 3시께 집에 들어오는 모습이 아파트 폐쇄회로(CC) TV로 확인됐다.

그러나 이후 부부가 전화도 받지 않고 집이나 직장에도 나타나지 않자 가족이 경찰에 신고를 했고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당시 아파트 곳곳에는 무려 22개의 CCTV가 길목마다 설치되어 있었지만 두 사람이 귀가하는 모습 이외에 부부가 15층 집을 빠져나가는 모습은 전혀 확인되지 않았다.

이후 부산 남부경찰서는 통신기록을 조회해 남편 C씨의 휴대전화가 28일 오전 부산 기장군에서, B씨의 휴대전화는 같은 날 오후 서울 강동구 천호동 부근에서 꺼진 것을 확인했다. 그러나 경찰은 왜 두 사람의 휴대전화가 각각 전혀 다른 곳에서 꺼진 것인지 이유를 밝히진 못했다.

이상한 점은 아내 B씨가 이틀 후인 30일 극단 대표에게 “더 이상 공연을 하긴 힘들 것 같다”는 문자를 보냈다는 점이다. 또 남편 B씨의 번호로 6월 2일 “괜찮아요”라는 짧은 문자를 남긴 사실이 추가로 확인됐다.

용의자인 A씨는 남편 C씨의 지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A씨는 부부가 실종된 달 중순에 국내에 들어왔다가 출국 예정일보다 빠른 지난해 6월 초에 출국했다.

경찰 조사과정에서 A씨가 결혼 전 전 씨에게 수차례 협박성 메시지를 보낸 사실도 확인됐다.

또 A씨는 국내에서 체류하는 동안 현금만 사용해 행적을 감추는가 하면 경찰에도 자신의 행적에 대해 거짓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가 수차례 출석 요구에 응하지 않자 지난 5월 기소 중지 의견으로 검찰에 사건을 송치한 뒤 범죄자 인도 요청을 했다.

노르웨이에서 체포된 A씨는 현재 억울함을 호소하며 재판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 남부경찰서 관계자는 “수차례 출석 요구에 응하지 않았고, 참고인 자격으로 받은 조사에서도 거짓 진술을 하는 등 여러 가지 의심스러운 정황을 확인했다”며 “재판이 끝난 뒤 국내에 들어오는 대로 본격적인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