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에 놀러 가서 숯불을 피워 고기를 익혀 먹는 것을 흔히들 바베큐라 한다. 그러나 그것은 바베큐의 일종인 직화구이다. 미국 남부지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시작된 미국식바베큐는 향이 좋은 나무의 연기와 거기서 발생하는 낮은 열로 장시간 구워야지만 맛볼 수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슬로우푸드다.

많은 사람들이 바베큐는 야외에 놀러 가서만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이라고 알고 있지만, 도심 한가운데에서 미국에 온듯한 분위기 속에 바베큐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20,30대 젊은 층부터 가족단위까지 즐겨 찾는 의정부로데오거리와 의정부시내에는 진정한 의정부맛집으로 입소문난 ‘백스비비큐’가 자리잡고 있다.

미국의 정통 바베큐를 먹기 좋게 조리해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이 곳은 미국식 바비큐의 맛 그대로는 물론 이국적인 분위기까지 함께 느낄 수 있어 주말을 맞아 매장에는 내국인 고객뿐만 아니라 미국인 고객들까지 절반가량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 미국정통바베큐임을 실감할 수 있었다.

최근 떠오르는 의정부로데오거리와 의정부시내에서는 데이트, 회식, 모임 등 다양한 방식과 정보력으로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특색 있는 분위기와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와 입소문을 타면서 유명세를 더하고 있다.

무엇보다 바베큐하면 부담감을 느낄 이들을 위해, 참나무 연기로 장시간 훈연해 기름기는 쫙 빼 담백하며 매우 부드러운 맛을 낸 것이 특징인 “백스비비큐”는 이미 sns에서 의정부 가볼만한곳, 의정부 데이트코스로 입소문 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남녀노소 불문 인기만점인 대표 메뉴는 2인 세트 메뉴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브리스켓프레터(Brisket Platter)이다.

15시간 참나무 연기로 익힌 소고기 양지살(Brisket) 과 풀드포크(Pulled Pork)라는 돼지고기 어깨살에 두툼한 패티와 뼈를 제거해서 먹기 좋게 만든 바베큐 치킨, 그리고 사이드메뉴로 함께 맛보는 감자튀김, 빵, 수제 코우슬로, 수제피클 등이 더해져 구성이 매우 푸짐하다.

각자 입 맛에 따라 찍어 먹을 수 있도록 주인장이 직접 만든 남부텍사스 방식의 수제 바베큐소스와 버터, 쨈 등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 찾아오는 이들에게 입 소문이 높고, 재방문 역시 높다.

빵 위에 바베큐 고기를 올리고 버터를 바르고, 코우슬로, 피클과 바베큐소스를 넣어서 햄버거처럼 먹을 수도 있어 이색적인 레스토랑을 찾는 연인, 친구들에게도 제격인 의정부 대표 바베큐 레스토랑이다.

이와 더불어 바베큐와 가장 어울릴 수 있는 각종 수제맥주도 향과 넘기는 맛이 깔끔해 바베큐와 함께 조화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의정부데이트코스이자 의정부모임장소로도 더할 나위 없다.

고퀄리티의 미국식 정통 바베큐의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이국적인 분위기는 물론 풍성한 메뉴 구성과 입맛을 사로 잡는 메뉴까지 골고루 갖춘 백스비비큐로 가보자.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