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상금 3억원과 황금 후라이팬 부상으로 걸린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가 지스타2017에서 열린다. 블루홀 제공.

 

총 상금 3억원과 황금 후라이팬 부상으로 걸린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가 지스타2017에서 열린다.

9일 블루홀(대표 김효섭)과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지스타 2017’ 라인업 소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블루홀 김효섭 대표는 새로운 e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을 공개했다.

지스타 2017에서 진행하는 이번 대회는 한국, 중국, 일본,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7개 국가의 20개 팀, 총 80명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은 솔로, 듀오, 스쿼드 별 각 1천500만, 3천만, 6천만 원의 우승 상금이 걸려있으며 총 상금 3억 원 규모이다. 상금 외에도 우승팀에게는 황금 후라이팬이 추가로 수여된다.

블루홀 측은 80명이 동시에 참가하는 배틀그라운드의 현장감을 전달하기 위해 8명의 옵저버를 배치하고 인스턴트 리플레이, 선수별 카메라와 보이스 채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전략 분석실을 마련해 매 경기 하이라이트 장면 역시 따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바나나컬처의 위영광 본부장은 “배틀그라운드는 특정 타이밍에 전투가 산발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모든 화면을 동시에 모두 내보내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어떤 장면을 선택해 보여줄지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며 “또한 직접 화면을 보여주진 않더라도 상황을 전달할 수 있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는 성승헌 캐스터, 김동준 김지수 해설이 중계하며 아프리카TV, 트위치 카카오팟, 네이버TV를 통해 생방송된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