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이 국정원과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각종 정치개입 의혹 수사를 진행하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이름이 거론되는 가운데 과거 이 전 대통령의 황제 테니스 논란이 재조명 받고 있다. JTBC캡처.

 

이명박 정부 시절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댓글 공작’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8일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68)과 임관빈 전 국방부 정책실장의 구속 여부를 결정할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가 10일 열린다.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수사팀(팀장 박찬호 2차장검사)이 진행하는 국정원과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각종 정치개입 의혹 수사는 ‘윗선’ 규명 단계까지 올라와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따라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수사도 진행될 지 여부가 최대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댓글 공작’ 의혹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은 9일 과거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불법 정치관여 활동과 관련해 이명박(MB)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했다.

이 전 대통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이 전 대통령의 ‘황제 테니스’ 논란도 함께 재조명 받고 있다.

앞서 이명박 전 대통령은 2006년 서울시장 시절 남산테니스장을 공짜로 이용하다가 뒤늦게 이용료를 납부해 빈축을 산 바 있다.

퇴임 후에는 민간인 출입이 통제되는 국군 기무부대 내 테니스장을 이용해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당시 이명박 전 대통령은 기무부대 내 시설을 20여차례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와 관련해 이 전 대통령 측은 해당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전직 대통령에 대한 예우 차원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