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가 교육부의 허용방침을 밝힌 보충수업에 대해 입장정리를 앞두고 있어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최만규 울산시교육감을 비롯해 전국 16개 시·도교육감은 3일부터 4일까지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시·도교육감협의회를 열고 논란이 되고 있는 보충수업(특기적성 교육)에 대해 공동의 입장을 정리하기로 했다.

 그러나 이에 앞서 지난달 26일 서울시교육청은 교육인적자원부의 공교육 내실화 방침과는 배치되는 "보충수업 금지와 0교시 폐지" 등을 골자로 하는 학교교육 내실화 방안을 발표해 다른 시·도교육감들과의 의견충돌이 불가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 2000학년도부터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이유로 당시 교육부의 보충수업 금지에도 불구하고 대학입시를 위한 보충수업을 강한한 전남·광주교육청 등과의 입장조율도 쉽지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함께 보충수업 실시여부가 시·도교육감의 소관으로 이관된 올해부터 울산을 비롯해 대다수 교육청이 보충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상태이다.

 울산시교육청 한 관계자는 "서울시를 제외한 전국 시·도교육청이 모두 보충수업을 찬성하는 입장이어서 보충수업부문에 대해서는 공동의 입장을 정하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서찬수기자 sgij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