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울산시당 기자회견

정부 보은·코드인사 비판

▲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정책위원회는 9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부적격 하다며 능력과 자질, 소신을 갖춘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절실하다는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창균기자 photo@ksilbo.co.kr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정책위원회는 9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성장을 이끌어 나가고,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상생, 최저임금인상과 근로시간 단축, 비정규직 문제 등의 최근 당면한 어려운 현안에 대한 해법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울산 산업계를 지탱하는 두 기둥인 중소기업, 벤처기업의 발전을 위해 또 3D 프린팅 사업 등 미래먹거리를 발굴해 가야하는 시대적 상황에서 중소벤처부 장관은 울산으로서는 너무도 중요하다고 판단해 회견을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창업규제 완화와 창업안전망 확충을 통해 글로벌 벤처 강국으로 도약해야 될 이 중차대한 시점에 벤처경험이 전무한 시민단체 출신이 이 자리를 맡는 것은 버거워 보인다”며 “우리 청년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지식기술 창업에도 도움을 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우뚝서게 만들어야 한다. 장현도시첨단산업단지를 미래의 경제보고로 디자인 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그러기 위해서는 능력과 자질 소신을 갖춘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절실하다”며 보은인사, 코드인사, 캠프출신 인사를 지양하고 국민편이 될 인재를 발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