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연습생 한서희가 최근 논란이 된 페미니스트와 트렌스젠더 발언에 대해 해명했다. 한서희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연습생 한서희가 최근 논란이 된 페미니스트와 트렌스젠더 발언에 대해 해명했다.

한서희는 13일 오후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옥에서 온 헬페미됨'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남겼다.

한서희는 “저는 페미니스트 대표가 아닙니다. 되고 싶지도 않습니다. 저는 수많은 페미니스트분들 중 한명일 뿐입니다”며 페미니스트 논란에 대해 입장을 전했다.

또한 트렌스젠더 발언 논란에 대해 “애초에 제가 트렌스젠더에 관한 글을 올린 건 몇 십명의 트렌스젠더 분들, 그리고 트렌스젠더가 아닌 분들한테 ‘트렌스젠더 관련 글 올려달라’, ‘왜 언급 안 해주냐’ 등을 요구 받아 게시물을 올린겁니다. 왜 트렌스젠더 인권을 저한테 챙겨달라고 하세요?”라고 해명했다.

덧붙여 “페미니스트의 길은 자기가 어떤 길을 더 추구하냐에 따라서 다 다릅니다. 본인이 걷고 있는 페미니스트의 길과 제가 걷고 있는 페미니스트의 길이 다를 수 있어요. ’페미니스트는 이래야 하는데 넌 왜 안 그래?’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은 ‘저는 페미니스트이고 저만의 길로 지금처럼 꿋꿋이 갈겁니다. 본인과 다름을 틀림으로 단정짓지 말아주세요’”라고 말했다.

한편, 한서희는 앞서 11일 인스타그램에 “트렌스젠더는 여성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생물학적으로도 여성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에 트렌스젠더 방송인 하리수는 13일 인스타그램에 “이 사람의 인성도, 저지른 행동도 참으로 안타까울 뿐”이라며 불쾌감을 전한 바 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