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중국인 대상 마케팅 타깃을 단체관광객에까지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 중점 6대 전략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6대 전략의 주요 내용은 트렌드에 맞춘 개별·특수목적 관광객 지속 유치, 금한령 완전 해제 후 즉각적인 부산 상품판매 추진, 중국의 최대 명절인 춘절을 겨냥한 마케팅, 부산의 도시 브랜드 제고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강화, 중국 정부와의 네트워크 강화, 민·관 공동 관광객 유치활동 전개다.
또 중국 현지 여행사들과 접촉을 강화하고 나섰다. 그 일환으로 부산관광공사와 중국 최대 온라인여행사인 씨트립이 오는 29일 관광협력 협약을 맺는다. 박진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