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 준비상황·원전 안전상태 점검 당부

여야는 15일 경북 포항에서 5.4 규모의 지진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정부에 신속한 대응을 촉구했다. 여야는 특히 수학능력시험 준비 상황과 원자력발전소 안전 상태에 대해 각별한 점검을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은 논평에서 “당국은 지진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피해 복구를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아직 전반적인 피해상황이 확인이 안됐고 여진 가능성이 남아 있는 만큼 정부는 신속한 상황 점검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대처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야당도 일제히 정부에 피해 최소화를 위해 신속하고 철저한 대응을 촉구하면서 대책 마련에 협력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정부는 피해 최소화를 위해 만전을 기해야 한다. 여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만약의 사태를 대비한 재해대책 시스템을 다시 한 번 점검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국민의당 이행자 대변인도 논평에서 “특히 원전이 집중된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지역 등의 철저한 안전 점검과 더불어 피해 예방이 요구된다”면서 “국민의당도 이번 지진의 피해현황 파악과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바른정당 유의동 수석대변인은 “대한민국이 결코 지진으로부터 안전하지 않다는 것이 다시금 확인됐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