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중반 이후 경기 서북부에는 운정신도시를 비롯한 중대형 택지개발지구가 곳곳에 조성돼 수만가구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들어섰다. 현재 이 지역들은 자유로와 제2자유로, 경의중앙선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접근하고 있는데, 향후 지속적인 교통망의 개발호재로 서울 접근성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높은 프리미엄까지 기대되고 있다.

현재운정신도시에 확정된 대표적인 교통망은 2020년 개통하는 서울-문산고속도로와 2023년 개통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다. 서울-문산고속도로는 문산 내포에서 시작해 파주(내포IC), 고양 식사동(사리현IC), 서울 방화대교까지 총 35.2km로 연결된다. 이 도로를 이용하면 임진각에서 지하철 6호선 DMC역까지 40분, 식사지구에서는 서울 상암동DMC와 강서구 마곡지구까지 20분 안팎이면 닿을 수 있다.

GTX A노선도 완벽하게 확정되었다. GTX A노선은 파주 운정~고양 일산~서울 삼성~화성 동탄을 잇는 총 연장 83.3㎞의 노선이다. 그 중 운정신도시가 포함되는 파주~일산 구간(6.4㎞)은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된 예비타당성 조사를 끝마치고 내년에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A노선 전체 공사는 2023년 완공될 예정이다. GTX A노선이 개통되면 파주에서 서울 강북이나 강남까지 30분이면 닿을 수 있게 된다.

운정신도시의 교통망 확충사업이 가시권에 접어들면서 부동산 시장도 덩달아 들썩이고 있다. 특히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주자인 오피스텔이 그렇다. 운정신도시는 지역 자체적으로도 뛰어난 안정성을 갖추고 있는데, 서울생활권을 누리면서도 가격적인 면에서는 서울 도심보다 월등해 탁월한 투자처로 떠오른 것이다. 

이러한 운정신도시에 동급 최고의 오피스텔이 뜨거운 계약열풍 속에 분양 진행 중이라 화제다.‘월드스테이’ 오피스텔 바로 그 주인공이다. 경의중앙선 야당역역세권에 다양한 개발호재의 수혜를 고스란히 누리게 되는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기대 이상의 고수익 창출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의 규모는 지하 4층~지상 14층으로, 생활편의시설 2개층 및 오피스텔 240실로 구성된다. 고급호텔 같은 이름에 걸맞게 동급 오피스텔 중 최고의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내부는 최고급 마감재 사용을 기반으로 기존 오피스텔보다 35cm나 높은 2.8m의 층고와확장형 우물천정, 무드램프도 적용되며 원목 적용 빌트인 가구와 천연대리석 현관바닥, 에너지 관리기능 등 다양한 시스템까지 기본옵션으로 완비했다.

운정신도시 최초로 SK텔레콤 IOT(사물인터넷)과 MOU를 체결해 실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완벽한 스마트홈을 구현하게 되는 오피스텔로 기존 오피스텔에서 만날 수 없었던 최첨단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풍부한 수납공간과 시스템냉난방기, 건조기 겸용 빌트인세탁기, 스타일러, 43인치 벽걸이 TV 등 LG의 최신형 가전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실수요자들의 주거만족도 향상에 중점을 둔 오피스텔로 전 세대는 100% 조망권을 확보해 개방감을 극대화시켰고 편복도 구조 도입으로 소음문제를 최소화했다. 입주민의 생활편의성을 대폭 증진시킨 오피스텔은 각 세대당 1대 주차와 양방향 주차가 가능한 넓은 주차공간도 마련해 주차로 인한 입주민간의 불화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해 투자가치 역시 뛰어나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일대에는 일산신도시와 월롱, 선유, 축현 산업단지 등 10여개의 파주 기존 산업단지가 있다. 기존 16만여명에 육박하는 배후수요에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까지 준공될 예정이라 향후 약 35만이라는 엄청난 배후수요가 추가적으로 확보된다. 또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등도 수요를 뒷받침하고 있어 직주근접을 원하는 근로자들에게 적격인 셈이다.

탁월한 교통망 역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이 누릴 수 있는 장점이다. 교통 거점 도시로 알려진 운정신도시는 서울 도심에서 서북쪽으로 약 25km 가량 떨어진 남북, 동서 교통망의 교차점에 위치해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제2자유로, 56번국도 등 주변 지역을 잇는 주요도로가 완벽하게 형성돼 있다.

또한 앞서 언급한 GTX 개통확정, 서울-문산 간 도로 외에도 제3지구 개발, 지하철 3호선 연장선, 제2외곽순환도로 및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이 8차선 사거리에 위치하는 김포-관산간 도로 개통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서울 접근성은 더 높아지고 그에 따라 각종 수혜도 누릴 수 있게 된다.

실제로 지역 내 굵직한 개발호재가 진행됨에 따라 운정신도시 부동산은 자연스럽게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현재 운정신도시에는 매물 자체가 희귀해 엄청난 웃돈도 붙고 있다. 이에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역시 동반상승세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바로 옆에는 운정신도시의 상징인 운정호수공원이 있고, 심학산과 황룡산, 장명산도 자리한다. 손쉽게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이면서 이마트와메가박스, 롯데와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완벽하게 구축돼 있어 명품 주거환경을 갖춘 오피스텔로 평가 된다. 

지역을 대표하는 고급 오피스텔로 명성이 높은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저금리와 부동산대책으로 발이 묶인 투자자들에게는 확실한 해법을 제시해주는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실수요자들에게는 명품주거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운정신도시와 일산의 중심입지에 야당역세권과 엄청난 배후수요, 다양한 개발호재까지 갖춘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를 만족시킬 완벽한 매스티지(Masstige) 상품이다”며“오픈일부터 지금까지 문의가 쇄도 중이며, 홍보관을 찾은 방문객들도 엄청나다.  특히 GTX 노선이 확정되자, 방문객이 평소보다 배로 몰려든만큼관심있는 분이라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의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7차 1층에 위치해 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