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인프라가 뛰어난 아파트가 학부모를 비롯한 많은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자식의 교육을 위해 세 번 이사했다는 ‘맹모삼천지교’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교육환경을 중요시하는 수요자들은 아파트를 선택할 때 교육환경을 따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한 설문업체가 진행한 ‘교육환경이 아파트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따르면 응답자의95.8%가 아파트 선택 시 교육여건을 중시한다고 답했다. 교육여건이 좋은 아파트로는 학원가, 단지 내 교육시설 및 프로그램 갖춘 단지가 꼽혔다.

이런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건설사들은 단지 내 교육시설을 마련하거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교육특화 요소를 적용해 수요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실제로 단지 인근 교육환경이 좋은 아파트들이 청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지난 8월 분양된 ‘반석 더샵’은 인근에 외삼초·중, 반석고 등이 위치하며 단지 내에는 어린이 전용도서관, 그룹스터디가 가능한 멀티룸 등을 제공하는 교육특화 아파트로 꼽혔으며, 청약 결과 평균 57.7대 1로 1순위에서 마감됐다.지난해 10월에는포스코건설이 공급한 ‘동탄더샵레이크에듀타운’의 경우단지 바로 옆 초·중·고교가 위치한 것은 물론 단지 내 어린이집·도서관·독서실 등 교육 특화 커뮤니티들이 설치돼인기를 끌며 평균 46.6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전 평형이 마감됐다.

부동산 관계자는 “우리나라 학부모층은오래전부터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게 두면서 분양시장에서도 차별화된 교육 특화 단지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이러한 단지들은 인근에 문화,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거 만족도도 높게 나타나는 편”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각광을 받는 가운데 최근 시흥시장현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장현지구모아미래도에듀포레’는단지 바로 인근에 예정된 유치원 및 초·중·고를 안전하게 도보통학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단지 내에는 이와 연계할 수 있는 방과 후 수업교실, 어린이집 등이 설치될 예정으로 학부모 수요로부터 큰 인기가 예상된다.

생활편의 인프라도 뛰어나다.개통예정인 연성역(예정) 인근으로 조성되는 상업시설과 인접하고 상업시설 내에는 대형마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거기에 단지 내 65개의 대규모 M스트리트(가칭) 상가도 들어설 예정으로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현재 시흥시청, 주민센터, 시흥경찰서 등이 있으며 새로운 공공기관과 관공서가 들어설 예정으로 공공업무 처리가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시흥시 내 택지지구 중 가장 높은 녹지율을 자랑하는 장현지구 내 민간 최대규모 단지인 만큼 주거 쾌적성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으로 근린공원과 군자봉 줄기가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내에는 6개 테마로 구성되는 테마공원(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다. 일부 타입의 경우 판상형 이면개방형 설계로 우수한 군자봉 줄기 조망권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시흥 장현지구는 다양한 교통여건과 함께 트리플역세권 호재를 가지고 있어 수요자들로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장현지구는 시흥대로와 제3경인고속화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역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며, 2018년 상반기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선 시흥시청역(예정), 연성역(예정)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신안산선(2023년 개통 목표), 월곶-판교선(2024년 개통 목표)이 개통 될 경우 트리플역세권 호재를 누릴 수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출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분양시장의 강력한 규제를 받지 않는 청약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전매제한이 1년이며 청약 제한조건의 제약을 덜 받아 각 지역의 실수요자들을 비롯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C-2블록에 들어서는 ‘장현지구모아미래도에듀포레’는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 동, 총 928가구 규모로 장현지구 내 민간아파트 중 최대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은 84~105㎡ 타입으로 구성된다.

‘장현지구모아미래도에듀포레’의 분양홍보관은 시흥시 승지로69번길 18번지에 위치한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