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학교 등의 수시 인문계 인문 언어 논술 상경 수리 논술 자연계 의대 의과대 의과대학 수리 논술 과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논술 및 학생부 종합 학종 교과 전형 자기소개서 면접 등의 대입 수시 전형 대비 전문 학원인 대치동 중계동 스카이입시교육면접 학원은 2018학년도 수시 전형 11월 12월 중 면접시험 대비 강좌를 11월 24일부터 대학별 면접고사 직전까지 현장학습으로 진행한다.

면접 대비 학습은 학원 현장 강의와 함께 ‘스카이입시교육’ 홈페이지의 동영상 온라인 인강으로도 진행이 되고 있는데 현장 수강생들에게는 무료로 서비스된다.

본 학원은 최근 10여년 간 수시 면접 논술 전형 등을 통해 매년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학교의 합격생을 평균 300여명 배출했고 2017학년도에는 세 대학교에 465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

특히스카이입시교육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이화여대 성균관대 중앙대 건국대 경희대 건양대 인제대 가천대 아주대 인하대 학교 등의 전국 주요 의과대학 의예과 의대 치의예과 치과대학 치대 간호학과 수의학과 수의과대학 수의대 간호학과 간호대학 한의대한의과대학의 MMI MMPI 다중미니면접 인성 가치관 면접과 사범대학 및 서울교대 경인교대 등의 교육대학 교대교직인적성 학습에 있어서 국내 최고의 전문성과 합격노하우로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특히 의대 의예과 치대 치의예과 의과대학 MMI 인성 가치관 면접 대비와 사범대 교육대학 교직적성 학습은 동영상 온라인 인강으로도 학습을 하고 있는데 이 영역은 국내 교육업체 중 유일하게 서비스되는 부분으로 수험생들에게 유익한 학습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별 전형 요소별 현장 학습은 스카이입시교육의 ‘대치동본원’과 직영 학원인 ‘노원중계본원’ 학원에서 대학별 전형 일정에 맞춰 동시에 진행되고 전형별 동영상 강의는 현재 서비스 중이며 학습 관련 상세 내용은 ‘스카이입시교육’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본 학원의 캠퍼스별 면접 현장 강의는 대치동본원 강사진들의 순환 강의로 진행되는데 지원 학교당 4~6회 완성(회당 3시간) 강좌로 진행하며 면접 상황을 동영상으로 점검하는 클리닉도 동시에 실행한다.

서울대 서울대학교 면접 구술 대비 학습은 일반전형의 경우 인문계는 경영대학 경제학부 등의 수리자료해석형 중심의 학습이 중심이고 사회과학대 인문대 자유전공학부 사범대의 경우에는 인문학 사회과학 제시문 기반의 자료해석 면접과 자소서 생기부 기반의 면접이 중심이다. 자연계 자연대 공과대학 농과대학 등의 경우는 수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자료기반형 면접 구술을 중심으로 학습을 한다. 사범대학은 자료해석형과 교직적성을 병행하는 학습을 하고 의대 의예과 의과대학 치과대학 치전원 간호학과 수의과대학 수의학과 면접 대비 학습은 자소서 생기부 기반의 인성 가치관 및 진로계획 등에 대한 점검과 MMI(다중미니면접) 면접 구술을 상황 설정을 통해 진행한다.   

본 학원의 학종컨설팅팀(팀장 임근상 원장-서울대 경영학과졸)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학생부 종합 및 교과 전형 면접시 개인별 면접은 1;1 인성 가치관 진로계획과 관련한 면접 학습으로 진행하고 인문계 및 자연계 계열별 자료제시형 면접과 토론면접은 지원 학교와 학과의 특성에 맞게 지도한다. 의대 의과대학 의예과 치대 치과대학 치의예과 수의대 수의과대학 수의대학 간호학과 간호대학 면접에서는 인성 가치관 및 MMI 다중미니면접을 심도있게 진행한다. 사범대학과 서울 경인 춘천 청주 부산 교대 등의 교직 인성 적성 면접도 동시에 진행한다”고 했다.

한양대 중앙대 서울시립대 중앙대 경희대 서강대 외국어대 경북대 부산대 숙명여대 가톨릭대 세종대 항공대 학교 등의 대학별 수시 면접 고사 대비도 수시 논술 대비와 함께 대학별 계열별 학과별 면접 일정에 맞춰 개인별 커리큘럼으로 면접시험 직전까지 동시에 진행된다.

국내 최고의 수시 전문가인 대치동 스카이입시교육의 노환기 원장(서울대 국어교육과 졸)은“대학별 면접고사 유형은 각 전형마다 다소의 차이가 있으나 개인별 학생부 면접과 제시문 기반의 심층면접 유형이다. 수험생들은 주어진 짧은 시간 내에 제시문을 이해하고 면접관에게 논리적인 답변을 만들어 구술해야 하기 때문에 지원 대학과 학과의 기출 문제와 예상 문제들을 통해 면접시험에 임해야 한다”고 했다.

서울대 수시 지균 ‘지역균형선발 전형’의 경우 미술대학 면접 시험 일정과 사범대학 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공과대학 자연과학대학 등 전 모집단위 면접 시험 일정, 수의과대학 음악대학 의과대학 치의학대학원 치의학과 면접 시험 일정에 맞춰 학습이 진행된다. 그리고 서울대학교 수시 일반전형 1단계 합격자 발표 후사범대학 교직적성*인성 면접 일정과 전 모집 단위 면접 및 구술고사 일정, 수의과대학, 의과대학, 치의학대학원, 치의학과 면접 및 구술고사 일정에 맞춰 학습이 진행되고 ‘기회균형선발특별전형Ⅰ’은 1단계 합격자발표 후 면접이 진행되며 있고 전 모집 단위 면접 및 수의과대학 음악대학 면접시험 일정에 맞춰 진행된다.

연세대 2018 수시 활동우수형/기회균형 전형의 1단계 합격자 발표는 11월 24일, 2단계 면접시험일은12월 9일이고 ‘고른기회전형’의 1단계 합격자 발표일은 11월 24일, 2단계 면접시험일은 12월 2일이다.

고려대 2018 수시 ‘일반전형’의 면접고사는 12월 9일~12월 10일에 치러지는데 인문계 자연계 모두 ‘학생부면접’에 이어 ‘제시문 기반 면접’이 실행되는데 이는 복수의 자료를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문제에 구술하는형식으로 이루어진다. 한편 ‘고교추천Ⅱ전형’ 1단계 합격자 발표는 11월 24일에 하고 2단계 면접고사는인문계의 경우 12월 2일, 자연계가 12월 3일에 ‘제시문 기반/학생부 면접’으로 치러진다. 아울러 ‘기회균등특별전형의 1단계 합격자는 11월 10일에 발표되었고 2단계 면접고사는 11월 25일에 치러진다.

이화여대 학생부위주(종합) 전형유형의 미래인재전형은 인문계 자연계 공히 12월 9일에 면접시험이 치러지며 사회과학대학 사범대학 경영대학 공과대학 스크랜튼학부면접일은 12월 10일이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