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예담이 21일 Mnet ‘스트레이 키즈’에 출연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가운데 방예담의 첫사랑 전민주도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방예담(15)이 21일 Mnet ‘스트레이 키즈’에 출연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가운데 방예담의 첫사랑 전민주도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다.

방예담과 전민주는 2013년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2에서 만났다. 당시 시즌2 준우승자였던 방예담은 함께 출연했던 8살 연상 전민주에게 첫 눈에 반한 것.

당시 ‘악동뮤지션’ 멤버 이찬혁(21)은 방예담이 K팝스타 시즌2 방영분을 시청할 때마다 전민주가 출연하는 부분에서 화면을 멈추고 입이 닳도록 전민주만 칭찬했다고 증언하기도 했다.

전민주는 2013년 방송된 K팝스타 시즌2를 통해 처음 대중에게 모습을 드러냈다. 이후 2015년 걸그룹 ‘디아크’를 통해 데뷔했으나 큰 관심을 끌지 못했고 2016년 결국 팀을 탈퇴했다. 디아크 역시 2016년 중반 조용히 해체됐다.

전민주는 이후 K팝스타 시즌6를 통해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전민주는 당시 기획사 연습생을 모아 만든 ‘민아리’ 팀으로 Top 4까지 진출해 공동 3위를 차지했다.

전민주는 K팝스타 시즌6 이후 걸그룹 DAYDAY를 통해 다시 데뷔하려고 했으나 지난달 21일 그룹 데뷔가 무산돼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