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미 유력 자동차전문지인 "오토모빌(Automobile)"이 동일가격대의 그랜저XG(수출명 XG350)와 벤츠C230을 비교한 최근호 기사에서 그랜저XG가 벤츠보다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잡지는 "2만5천달러의 퀴즈"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엔진·변속기·디자인·인테리어·기본사양 등을 비교하며 "그랜저XG는 벤츠 C230에 비해 조금도 손색이 없을 뿐만 아니라 그랜저XG가 벤츠 C230보다 더욱 인상적"이라고 표현했다.

 또 "현대차는 과거의 인식과는 달리, 끊임없는 품질 및 성능개선, 자구적인 노력으로 뛰어난 품질의 그랜저XG 같은 성공적인 차량을 출시할 수 있었다"며 미국 내 중형차 시장에서도 현대차가 경쟁력을 갖추게 됐음을 인정했다.

 기사는 이어 "그랜저XG는 최고의 힘과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6기통 24밸브 엔진과 자동변속기를 제공하고 세련된 완충장치, 고마력, 고출력으로 승부한다"며 "기본사양에서도 여러 편의장치의 기본 제공으로 훌륭하다”고 밝혔다.

 또 "디자인에서 몇 가지 문제점을 보완한다면 포드 토러스, 닷지의 인트리피드보다 한단계 높은 수준의 차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사진있음·이상환기자 newsguy@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